Skip Menu
본문 바로가기

시정에바란다

홈 > 시민과의소통 > 시정에바란다

  • 시정에 바란다게시판은 여러분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하여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특정인의 실명을 거론하며 특정기관·단체·부서를 비난·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욕설 등 불건전한 글, 상업성 광고 글이나, 동일한 내용의 글을 반복해서 올리는 글 등은 익산시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 활성화 조례에 따라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최근 증가하는 홈페이지 해킹에 대비하고자 본문 또는 첨부글에 특수문자 포함시 게시가 차단됩니다,특수문자 예) ;: " ´ < > ]* = 등입니다.
  • 민원글 내용에 개인정보를 넣었을 시 글이 차단됩니다.
공개여부
공개
제목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선정결과 발표 희망
글번호
27285
 
 
 
 
작성자
***
작성일
2019-02-22
조회수
1110
처리상태
답변처리중
 
 
 
 
답변부서
환경정책과      

안녕하십니까?

익산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일선에서 노력하시는 공무원 선생님들의 노고에 시민의 한사람으로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2019년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조기폐차를 신청한 사람입니다. 사실 접수 시 관련부서에서 배포해 주신 안내문의 내용(선정결과 통보 및 이후 절차)으로 미루어 봤을때 저의 민원요청은 담당자 입장에서 수용하기에 부담이 따를 것으로 추측되오나, 서민의 입장에서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건의하오니 실현가능성만 재고해 주시길 희망합니다.

구체적 용건으로 들어가서 저는 조기폐차 서류 신청 전 이미 담당부서(녹색환경과)에 방문하여 구두상으로 건의한 바 있습니다만, 현정부(기재부)에서 지원하는 개별소비세 할인제도(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전후 2개월 이내 신차구입시 100만원 한도내에서 개별소비세 70% 감면)의 혜택을 받고자 이글을 올리는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 사정으로 이미 2019년 1월 17일에 신차를 구매한 상황입니다. 물론 제 차량이 폐차대상에 최종 선정된다는 보장도 없는 상황에서 한 개인 혜택을 위하여 전체 행정에 부담을 준다거나 담당공무원의 개인적 희생을 강요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담당자나 부서장님의 그 간의 경험을 토대로 1차 선정결과 및 2차 선정결과 발표일을 어느 정도 단축시킬 수 있는지에 대하여 다시한번 검토해 보신 후 결과를 통보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참고로 제차의 경우는 2019년 3월 17일 이내에 말소처리(폐차)되어야 비로소 개별소비세 혜택의 대상이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제글을 끝까지 읽어주시고 충분히 고민해 주셨다면 그것만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수정 삭제


답변 글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선정결과발표

답변부서
녹색환경과
작성일
2019-03-08
연락처
담당자
최현미
답변만족도
  1. 평소 시정발전에 관심을 가져 주심에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 지난 2월18일부터 2월22일까지 조기폐차 지원사업에 참여하기 위하여 우리시를 방문한 민원인이 1,250여명으로 접수한 민원인들에게 2019년 3월 20일 이후 선정결과 통보 및 이후절차에 대하여 안내문과 같이 공지한 바, 1차 선정 및 2차 선정결과 등 일정대로 추진되어야 함을 알려드리며,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조기폐차 개별소비세 감면제도는 익산세무서 개인납세과(840-0303) 로 문의하여 주시고 기타 궁궁한 사항이 있으시면 익산시 녹색환경과 최현미(859-5436) 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만족도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