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본문 바로가기

시정동영상

홈 > 현장속으로 > 시정동영상

이리역 폭발사고 40주기 추모행사

작성자
홍보담당관
작성일
17.11.14
조회수
1301

이리역추모행사.gif (48 kb) 전용뷰어
이리역폭발사고40주기추모행사(1).flv (16454 kb)


일시 : 2017년 11월 11일(토)

장소 : 익산역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지난 11월 11일 이리역 폭발사고 40주기를 맞아 익산역 광장에서 추모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헌율 익산시장, 소병홍 익산시의회 의장, 송하진 전라북도 지사, 이춘석․조배숙 국회의원, 황현 전라북도의회 의장, 한광덕 한국철도공사 전북본부장 등 주요내빈과 수많은 시민들이 그날의 희생자를 추모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또한 이리역 폭발사고 당시 군의관으로 복무하며 부상당한 시민들을 구호하는데 일조했던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부부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첫 번째 순서인 추모식은 폭발사고 당시를 기억하는 시민들의 인터뷰와 사고 영상 등을 엮은 추모 다큐멘터리를 시작으로, 지역 내 아동으로 구성된 익산 꿈의 오케스트라 연주, 주요 내빈 추모사와 익산시립무용단의 위령무‘넋풀이’순으로 진행됐다. 특별 순서로는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에게 폭발사고 당시의 공로를 인정해 익산시 명예시민증을 수여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추모식에 이어 미래비전 선포식에서는 각계각층 시민이 익산시에게 바라는 희망의 메시지 영상 상영 후 정헌율 익산시장의 미래 40년을 이끌어 갈 새로운 미래비전 선포로 추모행사에 새로운 의미를 더했고, 이어진 100여명의 시민합창단과 시립합창단이 함께하는 합창 공연은 많은 시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 이전글
제14회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광고 영상
> 다음글
2018년 신년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