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본문 바로가기

시정에바란다

홈 > 시민과의소통 > 시정에바란다

  • 시정에 바란다게시판은 여러분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하여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특정인의 실명을 거론하며 특정기관·단체·부서를 비난·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욕설 등 불건전한 글, 상업성 광고 글이나, 동일한 내용의 글을 반복해서 올리는 글 등은 익산시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 활성화 조례에 따라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최근 증가하는 홈페이지 해킹에 대비하고자 본문 또는 첨부글에 특수문자 포함시 게시가 차단됩니다,특수문자 예) ;: " ´ < > ]* = 등입니다.
  • 민원글 내용에 개인정보를 넣었을 시 글이 차단됩니다.
공개여부
공개
제목
보건소 민원
글번호
23835
 
 
 
 
작성자
***
작성일
2017-09-19
조회수
322
처리상태
답변처리중
 
 
 
 
답변부서
보건사업과      
안녕하세요. 보건소에 민원실 연결해달라하니 시청 홈페이지에 넣으라 하셔서 여기에 글 남깁니다

9월 15일 목요일
보건소 비만클리닉을 다니는 저는 식단노트를 내라고 하시기에 선생님께서 체크해주고 돌려주시나보다 하고 노트낸뒤 운동하고 내려와서 혈압을 재고있는데, 제 바로 뒤에서 선생님은 선생님자리에 앉아계시고 회원 상담하는자리에 친구로 추정되는분(오티때는 물론 운동 다니면서 처음봄) 이 앉아서 제 식단노트를 보며 점심에 이거먹고 또 저녁엔 이걸먹었네 담날은 멀먹었네 어쩌네 맛있겠네 하며 수다를 떨고 계시더라구요
제가 살빼로온건 맞고, 식단조절해야하는거 알고 다른 분들보다 더 많이먹는거 압니다.
그동안 먹던 양이 있으니 하루아침에 모든걸 끊긴 어려웠고 제딴엔 평소 식단보다 줄여서 먹고 솔직하게 기록했는데 친구분과 회원 식단노트를 돌려보며 그런식으로 입방아찧고있으니 기분이 더럽더라구요. 그자리에서 따질까 했지만 매일 봐야하는데 대놓고 따져봤자 앞으로 껄끄러울것같아 참았습니다
집에가는길 분이 안풀려 보건소에 전화를 해서 민원실에 연결해달라고 하니 왜그러냐 묻더라구요. 자초지종 설명하니 기다리라하셔서 기다렸습니다. 한참뒤에 민원실이 통화중이
니 번호하나 알려주겠다고 거기에 걸어서 이야기 하라고 하시더라구요. 전화해보니 민원실이 아닌 운동실이였습니다.
어이가 없어서 다시 보건소에 전화해서 왜 민원실 번호를 알려달라했는데 운동실 번호를 알려주시는거냐 물으니 또 기다리랍니다. 기다렸더니 다른분이 전화를 받아서 지금 계장님이 안계셔서 대신 전화를 주셨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계장님이 누군지도 모르고 그분을 바꿔달라 한적도 없고 민원실 번호를 알려달라한건데 자꾸 왜 그러시냐 하니 계장님한테 이야기를 해서 해결을 보는게 좋지 않겠냐고 해서 됐다고 민원실 번호나 알려달라 하니 보건소엔 따로 민원실이 없고 시청 홈페이지에 이야기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러고 전화를 끊었고 한 20분 있다가 운동실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받자마자 김하늘님 맞으시냐, 저때문에 불편하신게 있으시다고 들어서 전화했다고 이야기하시더라구요
하도 어이가 없어서 녹음을 키고 어디서그런소리를 했냐 도대체 뭔소리를 듣고 그러시는거냐 전 녹음중인데 전화기 녹음되고있냐 물으니 제가 전화온기록이 떠서 자기가 지레짐작하고 물어봤다고 말을 바꾸더라고요 더이상 말할 가치가 없어서 대충 이야기하다 끊었습니다.
아무리 팔은 안쪽으로 굽는다 한들 뭐때매 전화했냐 물었을때 이야기한걸 그대로 일러바쳐서 따지는식으로 전화오게만들고 회원이 바로 눈앞에 있는데 누군지도 모르는 사람이랑 남의 식단일기 돌려보며 수다떨듯비아냥거리고
아무리 저렴한 가격으로 운동 하는거 도와주고 식단 관리해주신다고 한들 회원을 개똥으로보는것도 아니고 보건소는 원래 다 그런가요?

목록 수정 삭제


답변 글

보건소 민원

답변부서
보건사업과
작성일
2017-09-19
연락처
063-859-4913
담당자
송수경
답변만족도
불만족

○ 귀하의 보건사업에 대한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 귀하께서 보건소 운동영양의학센터 비만 프로그램 운영시 불편함을 겪게 된 점에 대하여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 저희 운동영양의학센터에서는 비만으로 인해 오는 생활습관병 예방을 위해 비만여성 적정체중 관리교실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사업의 참여 대상자의 적절한 영양지도를 위해 식사일기 작성 후 관리하는 도중에 민원인께 불쾌감을 드려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 이후에는 직원들에게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차후에는 이런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는 익산시보건소 보건사업과 송수경 (☎859-4913)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

답변 만족도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