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본문 바로가기

시정에바란다

홈 > 시민과의소통 > 시정에바란다

  • 시정에 바란다게시판은 여러분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하여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특정인의 실명을 거론하며 특정기관·단체·부서를 비난·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욕설 등 불건전한 글, 상업성 광고 글이나, 동일한 내용의 글을 반복해서 올리는 글 등은 익산시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 활성화 조례에 따라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최근 증가하는 홈페이지 해킹에 대비하고자 본문 또는 첨부글에 특수문자 포함시 게시가 차단됩니다,특수문자 예) ;: " ´ < > ]* = 등입니다.
  • 민원글 내용에 개인정보를 넣었을 시 글이 차단됩니다.
공개여부
공개
제목
익산역 지붕 디자인 변경의 필요성
글번호
24551
 
 
 
 
작성자
***
작성일
2018-01-16
조회수
225
처리상태
답변처리중
 
 
 
 
답변부서
관리자      

익산역 광장에 자연친화적 도시숲이 4억원을 들여 6월말까지 조성된다는 좋은 뉴스를 보았습니다.

이는 참으로 잘하는 일로 큰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그런데 숲 조성에 더하여 한가지 건의드리고

싶은 것은 "익산역사 지붕의 디자인"을 세계문화유산도시답게 개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마치 성냥갑을 얹어 놓은 것 같이 딱딱한 디자인의 지금 역사 지붕은 익산의 이미지에도 맞지않을 뿐더러  

멋지다거나 아름답다는 느낌을 말하는 시민들은 거의 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므로 이번 기회에 익산 역사의 지붕을 세계문화유산되시에 걸맞게 한국식 전통 양식이 가미된

멋지고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바꾸길 간곡히 건의 드립니다.

    



목록 수정 삭제


답변 글

답변입니다

답변부서
시정에바란다
작성일
2018-01-17
연락처
063-859-5032
담당자
한상국
답변만족도

◯ 항상 시정발전에 관심을 가져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귀하의 민원사항에 대해 먼저 도시숲 조성사업 관련하여 우리시 도로공원과에서 귀하께 유선으로 알려드린 바와 같이 익산역 광장 도시숲 조성사업의 범위에 익산역사 지붕개량(디자인변경)은 해당되지 않아 검토가 어려움을 알려드리며, 이와 관련 익산역사 관련기관인 한국철도공사 전북본부에 민원내용을 알려드린 바 아래와 같이 답변회신이 왔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철도공사 전북본부 민원답변 내용]

익산시와 익산역에 큰 관심을 가져주시고, 좋은 의견을 제시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자연친화적인 도시숲 조성에 발 맞춰서 익산역 지붕 디자인도 한국식 전통 양식이 가미된 디자인으로 변경하면 좋겠다는 선생님의 의견에 익산역을 이용하는 전북도민으로서 진심으로 공감합니다.

다만, 익산역(한국철도공사 전북본부)에서 근무하는 업무 담당자로서는 선생님께서 원하시는 즉각적인 답변을 드리지 못하게 됨을 먼저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익산역을 비롯한 전국의 역사 건물은 정부(국토교통부) 예산으로 한국철도시설공단에서 설계와 건축을 하고, 한국철도공사에서는 KTX, 무궁화호 등 열차 운영만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좋은 의견을 제시해주신 전희종 선생님의 고견에 따라 역사 지붕을 새롭게 디자인하면 너무 좋겠지만, 현재 익산역사의 기능상의 문제가 전혀 없는 상황에서 단시간에 수많은 예산이 투입되는 디자인 변경 공사가 쉽지 않은 것 또한 사실입니다.

선생님의 소중한 의견은 건축을 담당하는 한국철도시설공단과 공유하도록 하겠으며, 향후에 익산역사의 디자인 변경이 필요한 때나, 개보수가 필요할 때 적극적으로 반영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익산 도시숲 조성 시기에 맞게 익산역 지붕 디자인을 당장 변경하기는 어렵다는 답변을 드리게 되어 송구스럽습니다.

조금 늦었지만, 2018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익산시와 익산역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고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한국철도공사 전북본부 경영인사처 이윤철 (063-850-2217)

◯ 기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감사담당관 직소민원실 한상국(☎859-5032)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만족도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