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본문 바로가기

시정에바란다

홈 > 시민과의소통 > 시정에바란다

  • 시정에 바란다게시판은 여러분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하여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특정인의 실명을 거론하며 특정기관·단체·부서를 비난·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욕설 등 불건전한 글, 상업성 광고 글이나, 동일한 내용의 글을 반복해서 올리는 글 등은 익산시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 활성화 조례에 따라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최근 증가하는 홈페이지 해킹에 대비하고자 본문 또는 첨부글에 특수문자 포함시 게시가 차단됩니다,특수문자 예) ;: " ´ < > ]* = 등입니다.
  • 민원글 내용에 개인정보를 넣었을 시 글이 차단됩니다.
공개여부
공개
제목
솜리예술회관 시립예술단 공연을 보고나서...
글번호
26091
 
 
 
 
작성자
***
작성일
2018-08-16
조회수
322
처리상태
답변처리중
 
 
 
 
답변부서
예술의전당      

솜리예술회관 시립예술단 공연은 보고나서....

화요일 저녁마다 시립예술단 공연을 관람하면서 느낀바가 있어 몇 가지 생각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매주 빠지지 않는게 전통무용공연 같은데, 매번 비슷한 살풀이(여자 혼자 흰색 한복 입고 춤추는 것)나, 한량무(남자가 혼자 부채춤 추는 것)에 축 처지는 음악....

어차피 하는 공연인데 좀 성의 있는 공연은 안 되는 건가요?

이번 주에도 합창단 공연은 나름 노래도 좋고 율동도 하면서 잘한 것 같은데, 무용공연은 매번 비슷한 내용에 비슷한 의상과 음악  너무 식상한 느낌입니다.

시민들을 위한 공연이라면 좀 더 다양한 공연을 기획하심이 어떨까요?

가끔은 아이돌 칼군무도좀 보고 싶고, 발레, 현대무용, 스트릿댄스 등 좀 더 다양한 공연을 기대하는건 익산시민으로서 너무 무리한 요구인가요?

담당자의 성의 있는 답변 기대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


답변 글

솜리예술회관 시립예술단 공연을 보고나서

답변부서
예술의전당사업소
작성일
2018-08-17
연락처
063-859-3249
담당자
오다영
답변만족도

익산시립예술단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익산시립예술단은 익산시민에게 문화향유를 제공하기 위해 합창단, 무용단, 풍물단 등 3개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귀하께서 8월 14일 솜리예술회관에서 관람하신 공연에 대해 만족하지 못한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귀하께서 관람하신 공연은 화요예술무대“멋지다, 맛지다, 걸지다”로 시립예술단의 우수한 공연 작품을 상설화 하여 익산시민분들의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일정기간 (7월~9월) 동안 매주 화요일에 시민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기획, 3개단이 합동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지적하신 무용단 공연은 현재 시립무용단은 한국무용 전공자로 구성되어 전통무용과 전통무용을 바탕으로한 창작무용을 공연하는 예술단으로 발레나 현대무용은 분야가 달라 공연을 할 수 없음을 양해 드립니다.

또한, 화요예술무대는 매주 상설로 진행되는 공연이고, 소공연장에서 추진하는 소규모 공연이다 보니 공연예산 또한 많지 않아 다양한 공연을 선보 일 수 없음을 양해 드립니다.

합창단은 선정 곡에 따라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무용단은 한국 전통 무용을 진행해야 하고, 다른 창작무용을 기획하게 되면 그에 따른 의상이나 소품 제작비가 없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무용단에서 다른 분야의 무용을 선보이는 게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각 예술단은 정기공연을 통해 각 단의 특색 있는 공연을 펼치고 있으며 3개단의 기획공연인 “천명”은 계속 업그레이드되어 익산시립예술단의 대표공연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관객들에게 많은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읍면 등 권역별로 찾아가 시민들과 함께 대규모 야외공연을 진행하는 행복드림콘서트 “동거동락” 공연과, 학교, 기관 등 수요를 통해 찾아가는 예술무대 “행복바이러스” 공연 등 다양한 공연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에게 다가가고 있으며, 시민들의 다양한 볼거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시립예술단 공연에 많은 관심과 좋은 의견을 부탁드리며,

시립예술단에 대한 다른 질문사항이 있으시면 예술의 전당 오다영(859-3249)로 문의해 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만족도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