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본문 바로가기

시정에바란다

홈 > 시민과의소통 > 시정에바란다

  • 시정에 바란다게시판은 여러분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하여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특정인의 실명을 거론하며 특정기관·단체·부서를 비난·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욕설 등 불건전한 글, 상업성 광고 글이나, 동일한 내용의 글을 반복해서 올리는 글 등은 익산시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 활성화 조례에 따라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최근 증가하는 홈페이지 해킹에 대비하고자 본문 또는 첨부글에 특수문자 포함시 게시가 차단됩니다,특수문자 예) ;: " ´ < > ]* = 등입니다.
  • 민원글 내용에 개인정보를 넣었을 시 글이 차단됩니다.
공개여부
공개
제목
폐기물 처리업체의 횡포와 매립지 확충
글번호
26553
 
 
 
 
작성자
***
작성일
2018-10-19
조회수
214
처리상태
답변처리중
 
 
 
 
답변부서
청소자원과      

안녕하세요, 2공단에서 근무하고 있는 환경기술인입니다.

폐기물처리에 대한 익산시의 의견을 듣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환경기술인으로써 전보다 강해진 환경법규에 맞춰 보관장소나 처리방법등을 지키며,

처리기간을 준수하며 순차적으로 처리하고 있었으나, 폐기물배출매립장의 횡포로 인하여

폐기물처리기간을 준수하기도 힘들고 신규폐기물의 처리에 대한 준법처리도 힘든게 현실입니다.

 

혹시 익산시에서는 이러한 사실을 아시는지요!!!!!

 

익산시에서는 사실상 매립장이 없기때문에 군산이나 보령에 있는 매립장으로 대부분 운반을 하실겁니다.

하지만 익산시의 채석산매립장의 부실관리여파로 인해 나머지 매립장의 갑질논란이 되고있고 사실상 폐기물을

 부분적으로 받고 있습니다.

 

폐기물 처리업자는 운반업체 사장님들에게 본인들의 의사를 전달하라는식으로 얘기하고 있고,

모업체에서는 1년이 아닌 6개월 단위로 단가인상을 얘기하고 있습니다.

단편적인 근거로 버리기 싫으면 그만 하라는 걸로 계약서에 처리업체의 도장도 찍지 않은채 운반업체 사장님들이

계약서를 들고 다니며 배출업체를 다니고 있습니다.

 

도청이나 시청, 환경청에서는 배출업체에 폐기물의 준법처리를 준수하라고 얘기하고 이를 위반할시

과태료도 끊지만, 버릴때도 없고 터무니없는 높은 단가로 인해 처리하기도 힘든 배출업체의 사정을 아시는지요?

하루빨리 매립장 확보와, 기존 매립장들의 실태를 파악하여 쾌적한 환경을 갖출수 있게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수정 삭제


답변 글

폐기물처리업체의 횡포와 매립지 확충에 대한 답변

답변부서
청소자원과
작성일
2018-10-24
연락처
담당자
김준기
답변만족도

○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 귀하께서 제기하신 부족한 매립장 확보에 대하여 매립장 등 폐기물처리시설의 부족한 문제는 익산시만의 문제가 아닌 전국적인 문제로써 매립시설 등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에 따른 집단민원의 발생과 폐기물처리시설(매립장 등) 입지 여건의 부적합으로 인하여 신규 허가가 어려운 실정입니다.

○ 귀사에서 발생한 사업장폐기물 처리에 대하여 사업장폐기물의 처리업체의 정보가 부족하지만 다양한 처리방법(최종처리,중간처리,중간재활용,종합재활용 등)이 있으니 적정 처리업체를 선정하여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 이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익산시청 청소자원과(☎ 859-5418)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