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본문 바로가기

시정에바란다

홈 > 시민과의소통 > 시정에바란다

  • 시정에 바란다게시판은 여러분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하여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특정인의 실명을 거론하며 특정기관·단체·부서를 비난·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욕설 등 불건전한 글, 상업성 광고 글이나, 동일한 내용의 글을 반복해서 올리는 글 등은 익산시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 활성화 조례에 따라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최근 증가하는 홈페이지 해킹에 대비하고자 본문 또는 첨부글에 특수문자 포함시 게시가 차단됩니다,특수문자 예) ;: " ´ < > ]* = 등입니다.
  • 민원글 내용에 개인정보를 넣었을 시 글이 차단됩니다.
공개여부
공개
제목
공용주차장이용건
글번호
26711
 
 
 
 
작성자
***
작성일
2018-11-15
조회수
263
처리상태
답변처리중
 
 
 
 
답변부서
교통행정과      

영등동 동초등학교 공영주차장이 유료화 되었습니다.

유료주차장 이용과 운영에 대해서 몇가지 이용하는 익산시 시민의 소리를 내어 봅니다.

.30분 무료주차 :  무료주차 시간을 연장했으면 합니다. - 이용하는 시민이나 상가에서 개인사업을 하는 입장에서

  이용시간이 너무 짧습니다. 영등동은 이용객에 비해 주차공간이 턱없이 부족한 곳입니다.  병원을 방문해서 물건을    구입할려고 해도 30분은 이용시간이 부족합니다. 30분에 500원이라는 비용이 비싼것은 아니지만 무료로 이용하던공간을 유료로 사용하는것에 대해서는 유료전환전부터 논란과 불만의 소리입니다. 

이용하는 시민이나 개인사업을 하는 시민들 모두 이용에 대한 이해와 불편이 없게 변경되었으면 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


답변 글

유료 공용주차장 이용

답변부서
교통행정과
작성일
2018-11-26
연락처
063-859-5568
담당자
이지민
답변만족도

 

1. 귀하의 건승을 기원드리며, 유료주차장 이용 관련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2. 익산시 영등1동 공영주차장은 그간 무료로 운영하여 왔으나, 고정·장기주차로 회전율이 극히 낮아 주차난을 야기하고, 특히 인근 아파트 거주 시민과 상가의 주차난이 심각해짐에 따라 주차 회전율을 높여 시민들에게 주차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11월 15일부터 유료로 전환되었습니다. 유료로 이용하는 이용객 입장에서는 불편하실 수 있는 상황이지만, 무료주차 30분 및 주차요금은 심의를 거쳐 시 조례로 운영하는 사안으로, 무료주차시간 변경은 어렵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위 내용은 익산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조례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3.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교통행정과 이지민(859-5568)으로 연락 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답변 만족도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