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본문 바로가기

시정에바란다

홈 > 시민과의소통 > 시정에바란다

  • 시정에 바란다게시판은 여러분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하여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특정인의 실명을 거론하며 특정기관·단체·부서를 비난·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욕설 등 불건전한 글, 상업성 광고 글이나, 동일한 내용의 글을 반복해서 올리는 글 등은 익산시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 활성화 조례에 따라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최근 증가하는 홈페이지 해킹에 대비하고자 본문 또는 첨부글에 특수문자 포함시 게시가 차단됩니다,특수문자 예) ;: " ´ < > ]* = 등입니다.
  • 민원글 내용에 개인정보를 넣었을 시 글이 차단됩니다.
공개여부
공개
제목
자전거 대여소 주차장 이용
글번호
30634
 
 
 
 
작성자
***
작성일
2020-06-02
조회수
173
처리상태
답변처리중
 
 
 
 
답변부서
도로관리과      

익산시 도로과에 건의드립니다.

지난 5월 30일 익산시 파크골프 월례대회가 있었는데, 이날 참석한 선수들의 차가 많아서 파크골프 주차장을 메운 후, 주차할 곳이 없어 도로 양측으로 약 200m 정도 주차하는 바람에 2차선 도로가 좁혀져 1차선 편도가 되어 버리는 바람에, 그 도로를 빈번하게 통행하는 차들이 양쪽에서 막혀 이동할 수 없을을 정도가 되어 서로 비켜가는데  대혼잡을 일으키고 있었음. 파크골프 주차장 바로 옆에 자전거 대여소 주차장이 있기에 이곳을 활용하자고 하였으나, 30일날 근무자(남-1명, 여-1명)들을 주차장 입구를 막아 놓고 차를 못들어 오게 하였음. 이 때문에 파크골프 주차장 앞 도로변 양쪽으로 길다랗게(약 200m)  차를 주차하고 있는 바람에 1차선이 된 그 구간을 오가는 차들이 서로 혼잡을 일르키고 있어서,  몇몇 사람이 자전거 대여소의 주차장을 일부 개방하여 도로가 트일 수 있도록 하자고 하였으나, 담당근무자는 자전거를 대여하는 사람들의 안전 때문에 안된다고 하면서, 시청 도로과에서 허락을 받으라는 것이다. 그날은 토요일이라 연락이 불가능한 상태였습니다. 그날 오후 5시까지 오가는 차들의 불편한 도로 상태가 계속되었습니다.  평소에는 파크골프 주차장만으로도 충분합니다만, 가끔 대회가 있으면 참가자가 많아 차량이 많이 오게 되는데,  파크골프 대회 때마다 허락을 받아야만 되겠습니까? 그냥 간단히 출입구를 막고 허락을 받으라는 경직된 말 보다는 서로 좀더 부드럽고 융통성 있는 운영의 묘를 살려 서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하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저는 그날 파크골프 대회에 참석하려고 나왔던 사람입니다. 좋은 결과 부탁드립니다.



목록 수정 삭제


답변 글

자전거 대여소 주차장 이용

답변부서
도로과
작성일
2020-06-04
연락처
063-859-5509
담당자
한다수
답변만족도

. 항상 시정 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귀하께서 건의하신 자전거 대여소 주차장 이용 건은 자전거 대여 이용자들의 안전을 위해 차량출입을 제한하고 있으며, 차량이용자분들을 위해 우회 진입로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안내사항 및 안전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유선상으로 안내드렸으며, 이용자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 해당 답변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익산시청 도로과 한다수(063-859-5509)에게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답변 만족도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