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본문 바로가기

시정에바란다

홈 > 시민과의소통 > 시정에바란다

  • 시정에 바란다게시판은 여러분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하여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특정인의 실명을 거론하며 특정기관·단체·부서를 비난·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욕설 등 불건전한 글, 상업성 광고 글이나, 동일한 내용의 글을 반복해서 올리는 글 등은 익산시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 활성화 조례에 따라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최근 증가하는 홈페이지 해킹에 대비하고자 본문 또는 첨부글에 특수문자 포함시 게시가 차단됩니다,특수문자 예) ;: " ´ < > ]* = 등입니다.
  • 민원글 내용에 개인정보를 넣었을 시 글이 차단됩니다.
공개여부
공개
제목
악취
글번호
31117
 
 
 
 
작성자
***
작성일
2020-08-04
조회수
370
처리상태
답변처리중
 
 
 
 
답변부서
환경관리과      
8월부터 심해진 익산 전역의 악취원인 및 후속 조치사항 요청드립니다.


목록 수정 삭제


답변 글

시정에 바란다 답변입니다.

답변부서
환경관리과
작성일
2020-08-05
연락처
063-859-5268
담당자
진판근
답변만족도

. 시정 발전을 위해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신청번호31117)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 귀하의 민원내용 "8월부터 심해진 익산 전역의 악취원인 및 후속 조치사항 요청"건에 대하여 먼저 익산시 악취 문제에 대하여 불편을 드린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 우리시에서는 최근 주 풍향이 남에서 남동풍으로 불어오면서 최근 분뇨 악취 민원이 다방면으로 발생하고 있어 따라 최근 도입한 악취측정 차량을 통하여 도심인근 축산에 대한 지도단속과 우리시와 맞닿아있는 김제 용지면, 백구면 등 경계에서 자료를 수집하여 객관적인 악취 행정에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익산 제1, 2산업단지 지도점검을 통하여 주간과 야간에 지속적으로 악취를 포집하는 등 하절기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위반사업장은 무관용 원칙을 엄격히 적용할 계획이며, 분뇨악취 원인 규명을 위해 악취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현재 우리시는 5월부터 10월까지 악취상황실을 운영하여 취약시간대에 단속과 야간순찰을 병행하고 있으니 추후 악취 발생 시 악취상황실(831-8020)로 연락주시면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환경관리과 진판근 주무관(859-5268)에게 연락해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답변 만족도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