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익산시 상하수도사업단

글로벌 네비게이션
Home
Sitemap

맑은물, 깨끗한 공기 푸른하늘 익산시상하수도사업단이 함께합니다.

HOME > 주요시책사업 > 상수도관련 민원접수 및 처리시간 연장 운영

상수도관련 민원접수 및 처리시간 연장 운영

상수도관련 민원접수 및 처리시간 연장 운영

근무시간 이후 예기치 못한 급수사고에 대한 시민불편을 해소하고자 민원접수 및 처리시간을 연장 운영하고자 함.

개요
  • 운영시기 : 연중
  • 운영시간
    • 월 ~ 금요일 : 18:00~21:00
    • 토․일,공휴일 : 09:00~18:00
  • 근무조 운영 : 4개반
    • 상황유지반, 급수시설반, 누수보수반, 계량기교체반
  • 운영내용
    • 시민불편사항 민원접수 처리
    • 급수 및 단수시설 공사
    • 파손관로 및 누수처 복구
    • 동파 및 노후계량기 교체
    • 기타 급수사고 전반 처리
추진계획
  • 상황유지 및 민원접수
    • 근무시간 내 : 5명(민원담당)
    • 근무시간 후
      - 평일 연장근무(1명) : 18:00~21:00
      - 토․일,공휴일 당직자(2명) : 09:00~18:00
    • 근무장소 : 상수도과
  • 현장복구반 편성
    • 급수시설반
      - 자체복구반 : 2명
      - 업체복구반 : 대행업체별 월별 근무 편성
      - 처리업무 : 급수시설공사, 개조공사
    • 누수보수반
      - 자체복구반 : 2명
      - 업체복구반 : 대행업체 월별 근무 편성
      - 처리업무 : 누수처 복구, 파손관로 복구, 시설물 복구
    • 계량기교체반
      - 자체복구반 : 2명
      - 업체복구반 : 대행업체 월별 근무 편성
      - 처리업무 : 동파 및 노후계량기 교체, 급수시설 단수조치
  • 운영내용
    • 시민불편사항 민원접수 처리
    • 급수 및 단수시설 공사
    • 파손관로 및 누수처 복구
    • 동파 및 노후계량기 교체
    • 기타 급수사고 전반 처리
  • 처리방법
    • 시내중심권 단순한민원 : 접수후 3시간 이내 처리
    • 시외곽 및 읍면동 민원 : 접수후 6시간 이내 처리
  • 민원전화
    • 급수민원 : 859-4411
    • 누수민원 : 859-4414
    • 계량기동파민원 : 859-4413

※ 연장근무시간 후(평일21시이후, 공휴일18시이후) 민원접수 및 처리절차

민원접수
시청당직실
(859-3222,4222)
전 달
상수도과업무담당자
(조직도 참조)
처 리
자체복구 또는
업체복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