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본문 바로가기

상세페이지

홈 > 시민청원 > 시민청원 > 상세페이지

익산시민청원이란?

주요 시책이나 현안이슈 또는 개선해야 할 자치법규·제도에 대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온라인 시민청원 창구입니다.

시민 다수의 목소리가 모여 30일 동안 500명 이상의 시민들이 공감한 청원에 대해서 익산시가 정책 등의 반영을 적극 검토하고, 책임 있는 답변을 드립니다.

익산시 시민청원제도를 더욱 활성화하고 보다 많은 시민청원에 답변드리고자 청원 성립 기준을 기존 ‘1,000명 이상 공감’에서 ‘500명 이상 공감’으로 조정하였습니다.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기울이는 익산시가 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로그인 청원신청(등록하기)

*익산 시민들의 보다 정확한 청원을 위해 실명인증을 거치고 있는점 양해를 바랍니다.

다가구주택(원룸/연립)주택 내 법제화 된 폐기물 수집장 설치 강제화 요구!

  • 안전/환경
  • 50
  • 청원기간 : 2020-10-05 ~ 2020-11-04

청원인 : 문**

신동 단독 주택에 사는 주민 입니다.



현재 신동은 수 많은 원룸과 연립이 존재 하며 또한 수 많은 외지인 및 불/합법 외국인이 거주 중으며 이로인해 매일 적합하지 않은 방법으로 투기된 쓰레기로 고통 받는 주민 입니다. 이문제를 해결할 방법 중 하나가 각 원룸/연립 별 폐기물 수집장을 설치 강제화 해 각 건물 별로 폐기물 배출 강제화 한다면 어느정도 불법 투기를 방지 할수 있을거라 여겨 집니다. 대부분 다가구 주인들은 자기 집은 더러워 지른 건 싫어 자기 건물에서 발생된 쓰레기를 다른곳에 버리도록 입주민에 강요 합니다. 건물주들은 일부 빼고 거의다 인성들도 쓰레기죠. 자기 쓰레기는 자기집앞에... 익산 의회에서 이러거라도 법제화  한다면 시 행정이 좀더 나아 질것 같습니다.

목 록

댓글쓰기 로그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