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본문 바로가기

상세페이지

홈 > 시민청원 > 시민청원 > 상세페이지

익산시민청원이란?

주요 시책이나 현안이슈 또는 개선해야 할 자치법규·제도에 대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온라인 시민청원 창구입니다.

시민 다수의 목소리가 모여 30일 동안 500명 이상의 시민들이 공감한 청원에 대해서 익산시가 정책 등의 반영을 적극 검토하고, 책임 있는 답변을 드립니다.

익산시 시민청원제도를 더욱 활성화하고 보다 많은 시민청원에 답변드리고자 청원 성립 기준을 기존 ‘1,000명 이상 공감’에서 ‘500명 이상 공감’으로 조정하였습니다.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기울이는 익산시가 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로그인 청원신청(등록하기)

*익산 시민들의 보다 정확한 청원을 위해 실명인증을 거치고 있는점 양해를 바랍니다.

원광대학교 인근 자취방 가격 인하를 부탁드립니다.

  • 보건/복지
  • 218
  • 청원기간 : 2021-01-07 ~ 2021-02-06

청원인 : 장**

안녕하세요 정헌율시장님 저는 원광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익산시에 맑은 공기와 깨긋한 환경 등 아주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익산 대학로 인근의 자취방 가격이 정말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익산의 대표 중 하나인 원광대학교를 다니는 대학생을 위한 자취방이 없기 때문입니다. 원광대학교에서 졸업하여 나중에 익산을 빛낼 인물들이 다니는 대학교의 대학생들이 편한 마음으로 대학을 다니지 못한다는 말입니다. 익산 신동의 자취방은 서울과 비슷할 정도로 비쌉니다. 정말 터무니 없는 가격입니다. 



시장님께서는 연세라는 것을 아십니까? 자취방의 월세를 1년치를 한 번에 다 받는 것이 연세입니다. 제가 2월에 들어가도 3월에 들어가도 연세를 받는 익산 자취방은 정말 너무하다고 생각듭니다. 



저희는 아직 대학생입니다. 경제적 여유가 있을 수 없는 나이란 말입니다. 자취방에 비싸 기숙사를 들어가려 해도 기숙사의 수용 인원이 재학생 수의 비해 터무니 없이 작습니다. 



익산을 빛나게 하기 위해 공부하는 대학생들을 위해 대학로 자취방의 가격 조정을 부탁드립니다.

목 록

댓글쓰기 로그인하기
  • 동의합니다
    강** 2022-01-12 1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