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본문 바로가기

상세페이지

홈 > 시민청원 > 시민청원 > 상세페이지

익산시민청원이란?

주요 시책이나 현안이슈 또는 개선해야 할 자치법규·제도에 대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온라인 시민청원 창구입니다.

시민 다수의 목소리가 모여 30일 동안 500명 이상의 시민들이 공감한 청원에 대해서 익산시가 정책 등의 반영을 적극 검토하고, 책임 있는 답변을 드립니다.

익산시 시민청원제도를 더욱 활성화하고 보다 많은 시민청원에 답변드리고자 청원 성립 기준을 기존 ‘1,000명 이상 공감’에서 ‘500명 이상 공감’으로 조정하였습니다.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기울이는 익산시가 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로그인 청원신청(등록하기)

*익산 시민들의 보다 정확한 청원을 위해 실명인증을 거치고 있는점 양해를 바랍니다.

서동공원 우레탄 산책길 조성

  • 문화/예술/체육/언론
  • 249
  • 청원기간 : 2019-08-29 ~ 2019-09-28

청원인 : 임**

존경하는 익산 시장님과 관계자님.


저는 금마면으로 이주하기전에도 가끔 가족들과 서동공원을 찾았습니다.


그때난 지금이나 공원조성과정에 아쉬운 마음이 있었습니다. 


서동 공원은 금마면에 위치하고 저수지를 끼고 인근에 미륵산과 용화산이 있어 금마 주민들 뿐아니라 많은 익산시 시민들이 이용하는 유일한 익산시의 휴식공간이면서 건강관리를 위해 공원을 산책하며 워킹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말과 공휴일이면 어린아이 노인 할것없이 가족동반하여 수많은 시민들이 휴식을 취하며 아이들은 뛰고, 어른들은 걸으며 산책하는 곳으로 최근 금마저수지에 산책목교를 시설하고 연꽃을 보기위한 시민들이 더욱 많이 찾고 있습니다.


그런데 공원내 녹지를 제외하고 사람 발을 디딜수 있는 곳은 모두가 세멘콘크리트나 아스팔트길로서 아이들이 넘어져 다칠까 마음데로 뛰놀지 못하고, 나이드신 어른들은 걷기운동한다고 오히려 단단란 바닥에 무릎관절에 걸릴까 , 아풀까 염려되어 걷고싶을 만큼 걷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세멘콘크리트 시공된 산책로와 광장 및 아스팔트차로의 가장자리인도(블럭시공)를 따라 우레탄으로 시공하 주시기를 간곡하게 청원합니다.


타 지자체에 비해 터무니 없이 부족한 익산시민의 휴식공간 중 서동공원은 타 체육공원을 제외한 유일한 시민 공원이기에 익산시에서는 시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휴식공원 조성에 적극 시정을 모아 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본 청원이 채택되지 않더라도 시민들의 건강과 쾌적헌 환경에서의 휴식을 위해 적극 노력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목 록

댓글쓰기 로그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