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열린시장실

익산시민청원이란?

주요 시책이나 현안이슈 또는 개선해야 할 자치법규·제도에 대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온라인 시민청원 창구입니다.

시민 다수의 목소리가 모여 30일 동안 500명 이상의 시민들이 공감한 청원에 대해서 익산시가 정책 등의 반영을 적극 검토하고, 책임 있는 답변을 드립니다.

익산시 시민청원제도를 더욱 활성화하고 보다 많은 시민청원에 답변드리고자 청원 성립 기준을 기존 ‘1,000명 이상 공감’에서 ‘500명 이상 공감’으로 조정하였습니다.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기울이는 익산시가 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로그인 청원신청(등록하기)

*익산 시민들의 보다 정확한 청원을 위해 실명인증을 거치고 있는점 양해를 바랍니다.

초등학교 밀접 주택 및 상가 주변 주차장 확보가 시급합니다.

  • 교통/건설
  • 131
  • 청원기간 : 2024-04-12 ~ 2024-05-12 청원진행

청원인 : 김**

법 개정으로 초등학교 주변 30km 단속 및 주정차 위반 단속 등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조치를 당연히 찬성하며 지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에 반대로 문제점도 드러나고 있어 청원을 드립니다.
첫 번째로 속도 단속 카메라의 위치가 학교 정문에서 벗어난 경우가 많아 정문을 지나 급하게 속도를 줄이는 차량을 많이 목격하게 됩니다. 따라서 실질적인 학생들의 안전에 도움을 주지 못하는 경우가 있고 큰 대로변 등에 위치한 학교들은 버스 노선 등에 위치하고 있으며 버스가 30km 속도를 위반하거나 신호를 위반하는 경우가 다반사로 목격됩니다. 버스 같은 큰 차량도 강력하게 단속하여 경각심을 주고 법질서를 지키게 해야합니다.
두 번째로 주차 장소 확보가 미비하여 학교 주변 단속 구간 에 생업을 유지하는 상가 및 주택 시민들은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상가는 주차할곳이 없어 영업에 큰 타격을 받고 있으며 주변 주택은 주차할 곳을 찾아 골목으로 들어오는 사람들로 하여금 안전에 위협과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걸어서 또는 자전거로 등하교 하는 학생들도 골목으로 비집고 들어오는 차량들로 하여금 위험을 느끼고 있습니다. 학생의 안전을 위한 조치가 되지 않고 오히려 또 다른 위협으로 나타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익산시에서는 지속적으로 익산시 모든 초등학교 주변 주정차 단속 및 과속카메라 설치를 진행하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선행 되어야 할 것은 가장 근접하고 가장 큰 영향을 받는 반경 100M에 내에 주차장을 확보하여 학생의 안전과 주변 상인, 익산 시민의 고통을 덜어주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살기 좋은 익산 남고 싶은 익산 스트레스 없는 익산시가 되었음을 바래봅니다.

목 록 공감하기

댓글쓰기 로그인하기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기획예산과에서 제작한 상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콘텐츠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예산과
  • 담당자 : 김주안
  • 전화번호 : 063-859-5166

최종수정일 : 2022-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