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수도요금 전자고지(스마트폰 문자) 신청 안내
- 작성자
- 상수도과
- 작성일
- 2020-02-04
- 조회수
- 761
상하수도요금전자고지신청안내문.hwp (88 kb)
전자고지신청서.hwp (56 kb)
상하수도요금 전자고지(스마트폰 문자) 신청 안내
2020년 3월 상하수도요금 고지분부터 상하수도요금고지서를 전자고지 송달 방식으로 신청하신 수용가에 대해서 종이고지서 대신 스마트폰 문자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상하수도요금 전자고지란 무엇일까요?
✔ 상하수도 요금 전자고지는 매월 상하수도 요금 납부 내역을 종이고지서 대신 스마트폰 문자로 송달받는 서비스로 기존 종이고지서는 발송되지 않습니다.
○ 신청기간 : 연중
○ 전자고지 적용 월 : 신청(신규,변경,해지)하신 월의 다음월부터 적용
○ 전자고지는 아래와 같이 신청해주세요
✔ 인터넷 신청 : http://www.iksan.go.kr/iwater접속 → 스마트고지신청→
수전번호 또는 전자 수용가번호 선택 입력 후 조회 →
휴대전화 인증 확인을 통해 신청 및 해지
✔ 전 화 신 청 : 익산시 상수도과 민원실 (☎ 063-859-4413, 4416)
○ 전자고지 신청 시 상하수도 요금은 어떻게 납부하나요?
✔ 전자고지로 요금 고지서를 송달받으신 경우는 가상계좌납부, 자동이체, 은행CD기 인터넷 지로, 위택스 등으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 이사나 휴대전화 번호 변경시는 어떻게 하나요?
✔ 신규 신청하시는 방법과 동일하며,
인터넷(http://www.iksan.go.kr/iwater접속) 또는
전화 (상수도과 ☎ 063-859-4413, 4416)로 변경 신청하시면 됩니다
익산시 상하수도사업단 상수도과
- < 이전글
- 상하수도요금 전자고지 신청 안내
- > 다음글
-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