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홈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상하수도요금 전자고지(스마트폰 문자) 신청 안내

작성자
여산면
작성일
20.02.05
조회수
734

상하수도요금전자고지신청안내문.hwp (88 kb) 전용뷰어

20203월 상하수도요금 고지분부터 상하수도요금고지서를 전자고지 송달 방식으로 신청하신 수용가에 대해서 종이고지서 대신 스마트폰 문자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상하수도요금 전자고지란 무엇일까요? 

    ✔ 상하수도 요금 전자고지는 매월 상하수도 요금 납부 내역을 종이고지서 대신 스마트폰 문자로 송달받는 서비스로 기존 종이고지서는 발송되지 않습니다.

 

 ○ 신청기간 : 연중 

 

 ○ 전자고지 적용 월 : 신청 (신규, 변경, 해지) 하신 월의 다음월부터 적용

 

 ○ 전자고지는 아래와 같이 신청해주세요

 

       ✔ 인터넷 신청 : http://www.iksan.go.kr/iwater접속

         스마트고지신청수전번호 또는 전자수용가번호 선택 입력 후 조회휴대전화 인증 확인을 통해 신청 및 해지

      ✔ 전 화 신 청 : 익산시 상수도과 민원실 (063-859-4413, 4416)

 

 ○ 전자고지 신청 시 상하수도 요금은 어떻게 납부하나요?

      ✔ 전자고지로 요금 고지서를 송달받으신 경우는 가상계좌납부,자동이체, 은행CD기,인터넷지로, 위택스  등으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이사나 휴대전화 번호 변경시는 어떻게 하나요?

      ✔ 신규 신청하시는 방법과 동일하며, 인터넷(http://www.iksan.go.kr/iwater접속)

또는 전화 (상수도과 063-859-4413, 4416)로 변경 신청하시면 됩니다


< 이전글
2020년 원어민 화상영어교육 수강생 모집 안내
> 다음글
무단방치 자동차 차령초과 말소(자진처리) 안내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