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수도요금 전자고지(스마트폰 문자) 신청 안내
- 작성자
- 여산면
- 작성일
- 20.02.05
- 조회수
- 734
2020년 3월 상하수도요금 고지분부터 상하수도요금고지서를 전자고지 송달 방식으로 신청하신 수용가에 대해서 종이고지서 대신 스마트폰 문자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상하수도요금 전자고지란 무엇일까요?
✔ 상하수도 요금 전자고지는 매월 상하수도 요금 납부 내역을 종이고지서 대신 스마트폰 문자로 송달받는 서비스로 기존 종이고지서는 발송되지 않습니다.
○ 신청기간 : 연중
○ 전자고지 적용 월 : 신청 (신규, 변경, 해지) 하신 월의 다음월부터 적용
○ 전자고지는 아래와 같이 신청해주세요
✔ 인터넷 신청 : http://www.iksan.go.kr/iwater접속
스마트고지신청→수전번호 또는 전자수용가번호 선택 입력 후 조회→휴대전화 인증 확인을 통해 신청 및 해지
✔ 전 화 신 청 : 익산시 상수도과 민원실 (☎ 063-859-4413, 4416)
○ 전자고지 신청 시 상하수도 요금은 어떻게 납부하나요?
✔ 전자고지로 요금 고지서를 송달받으신 경우는 가상계좌납부,자동이체, 은행CD기,인터넷지로, 위택스 등으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 이사나 휴대전화 번호 변경시는 어떻게 하나요?
✔ 신규 신청하시는 방법과 동일하며, 인터넷(http://www.iksan.go.kr/iwater접속)
또는 전화 (상수도과 ☎ 063-859-4413, 4416)로 변경 신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