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고도 역사와 문화의 경이로움을 넘어 고조선과 마한, 백제로 이어지는 한(韓)문화, 대한국호 발상지로서 위대한 도시 익산
그레이트의 ‘G’를 모티브로 천년고도의 경이로움을 넘어 한문화의 위대한 도시 익산을 상징
역사문화 관광도시로서의 휴식과 쉼(,)이 있는 녹색의 정원도시를 상징
상승의 이미지는 교통중심의 연결과 역동하는 익산의 비전과 가능성을 상징
브랜드슬로건의 형태
그리드시스템
도시브랜드의 형태, 비례, 색상 등을 임의로 변경하여서는 안되며, 브랜드의 활용 시에는 가이드라인 저장매체에 수록된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적용매체의 특성상 원고용 파일의 사용이 불가능할 경우, 제시된 그리드 시스템 비례 규정에 따라 정확하게 제작·사용하여야 한다
로고타입
로고타입은 익산시 도시브랜드 비주얼 아이덴티티의 핵심이 되는 기본요소로 대표이미지와 조화될 수 있도록 개발된 디자인입니다. 로고타입은 각각의 글꼴 형태에 따라 비례 조정한 것이므로 글자의 형태, 굵기, 비례 등을 임의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전용색상
전용색상은 익산시 도시브랜드 이미지 아이덴티티의 핵심이 되는 기본요소로서 도시이미지를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선택된 색상입니다. 색상의 표현은 인쇄일 경우, 4원색 프로세스(4도) 인쇄방식으로 표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적용 매체의 특성에 따라 지정된 별색 인쇄(PANTONE)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색상 표현에 있어 매체의 성격에 따라 색상 구현에 미세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예시된 색상에 가장 근접한 색상 표현이 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지정서체
지정서체는 나눔서체를 활용하도록 한다. 나눔 Light, 나눔 Regular체는 가독성이 좋아 긴 문장이나 주소·홍보물 등에 사용하기 좋다. 나눔 Bold체는 소제목에 사용하기 좋으며, 나눔 ExtraBold체는 헤드라인이나 부제·강조할 부분 등에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