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포리

1914년 신월리, 고잔리, 신평리, 신룡리의 모든 지역과 간리, 회화리, 김제군 회포면 유강리의 각 일부를 병합하여 대장촌리라 이름지어 익산면에 편입되었다가 1917년 춘포면에 편입함. ´대장촌´을 ´춘포리´로 바꾼 것은 근래임

덕실리

1914년 덕실리, 시전리, 신동의 전 지역과 회화리, 신호동의 각 일부로 구성하여 이내 중심지의 이름으로써 이 이름을 삼았다.

삼포리

1914년 삼포리만으로 독립됨.
삼포는 전에 삼면이 개였기로 생긴 이름이라고도 하고, 세 뜸으로 이루어진 마을이므로 생긴 이름이라고도 한다.

오산리

1914년 오산리, 내동, 문덕리의 전 지역과 심암리, 신기, 광동, 춘포면의 반도리 등의 일부로 구성됨.

신동리

1914년 신동, 노적리, 원형리의 전 지역과 수양동, 심암리의 일부로 구성됨. 이 이름은 이 내의 중심지에서 취한 것.

창평리

1914년 엽동, 갈전리의 전 지역과 창평리, 금죽동, 수양동, 두천면의 덕성리 일부로 구성되었다. 이 이름은 이 내의 중심지에서 취한 것.

천서리

1914년 안천리, 상다리, 하다리의 전 지역과 신기, 수양동의 각 일부로 구성되었다. 이 명은 익산천의 서편이라 해서 붙인 것.

천동리

1914년 평영리, 삼리의 전 지역과 학연리 일부로 구성되었다. 이 이름은 익산천의 동쪽이므로 천동이라 했다.

쌍정리

1914년 쌍정리, 입석리, 반도리, 전주군 우서면 중신리와 쌍북리의 일부로 구성됨

인수리

1914년 궁월리, 화평리의 전 지역과 반도리, 문종리, 두촌면의 광동과 전주군 우서면의 신평리 각 일부로써 구성되었다.

용연리

1914년 판문리, 사천리의 전 지역과 신호동, 장연리, 김제군 회포면 신기리와 신덕리, 전주군 우서면의 해전리와 신기리 각 일부로써 구성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