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정보

익산시 평생학습관 > 평생학습정보 > 언론보도

언론보도

【2020. 12. 15】 평생학습관, 전북도 평생학습 우수사례 선정

  • 담당부서 교육정보과
  • 작성일 2020-12-16
  • 조회수291

언론사:투데이안, KNS뉴스통신, 한국분양정보, 전북도민일보, 전북교육신문, 익산신문, 미디어이슈, 케이에스피뉴스, 오늘익산, 전북타임스신문, 소통뉴스, 익산무왕뉴스, 헤럴드신문, 경인투데이뉴스, 시사종합신문, 전북뉴스, 경기도아파트신문, 익산시공식블로그

 

보도일:2020.12.15

 

내용

평생학습관, 전북도 평생학습 우수사례 선정 

- 우리 마을 이야기, 마을 배움터 사업 호평 -

 

익산시 평생학습관이 추진 중인 각종 사업이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도내 대표 성공사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는 15일 최근 진행된 ()전라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성과공유회에서 2개 부문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전라북도 14개 시군과 도내 평생교육기관 관계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익산시는우리 마을 이야기 사업마을배움터 사업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부터 진행된우리 마을 이야기 사업은 시민들이 개인의 삶을 돌아보고 이야기를 펼쳐 내는 스토리텔링 방식의 치유 공감 평생학습 사업으로 올해 함열읍, 낭산면, 부송동 3개 지역에서 운영되었다.

 

마을배움터 사업은 교육 접근성이 낮은 지역에 직접 찾아가 시민들이 희망하는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운영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9개 지역, 12곳을 운영해 총 224명이 참여했다.

 

시 관계자는 마을배움터 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사례로 선정되었으며 올해는 우리 마을 이야기 사업까지 2개 부문에서 전라북도 우수사례로 뽑히는 성과를 거뒀다앞으로도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