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정보

익산시 평생학습관 > 평생학습정보 > 언론보도

언론보도

【2021. 07. 08】 익산시, 전북형 행복학습센터 우수 지자체로 선정

  • 담당부서 교육정보과
  • 작성일 2021-07-13
  • 조회수284

언론사: 파이낸셜뉴스, 미디어리퍼블릭, 위키트리, 경기도민일보, 투데이안, 여성종합뉴스, 전주일보, 미디어투데이, 세계뉴스통신, 케이에스피뉴스, 경인투데이뉴스, 전북도민일보, 전라일보

 

날짜: 2021.07.08

 

내용

  

익산시, ‘행복학습센터운영 우수 지자체 선정

- 행복학습센터우리 동네 늘 배움터’, 수요자 중심형 프로그램 -

- 인센티브 500만원 확보, 프로그램 운영비 등 적극 지원 -

 

익산시가 전라북도에서 실시한 전북형 행복학습센터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시는 지난해 행복학습센터 사업에서 사업 활성화 노력과 지역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 운영 성과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우수 도시 인센티브 5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익산지역 특색에 맞게우리 동네 늘 배움터로 운영되고 있는 행복학습센터 사업은 읍··동 행정복지센터, 작은 도서관, 경로당, 지역 내 평생학습 기관 등의 유휴공간을 활용해서 시민들이 신청한 프로그램을 직접 찾아가 운영하는 수요자 중심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특히 우리 동네 늘 배움터는 타 교육 프로그램과 다르게 지역 주민이 스스로 기획하고 수요조사부터 학습공간 확보와 학습자 참여까지 직접 이뤄지는 자발적 학습프로그램이란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강사·학습매니저 파견,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하는 등 자기 주도적 학습 공동체 형성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 10개 지역·12개 배움터에 23개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했으며, 시민들의 높은 만족도에 따라 올해에는 18개 지역·27개 배움터·55개 프로그램으로 그 범위를 대폭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라북도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기쁘다앞으로도 우리 시만의 특성을 반영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