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정보

익산시 평생학습관 > 평생학습정보 > 언론보도

언론보도

【2023. 04. 11】 익산시민대학 20주년 맞이 리뉴얼

  • 담당부서 교육청소년과
  • 작성일 2023-04-11
  • 조회수305

언론사:   전북중앙, 새전북, 전라일보, 전북타임스, 전북제일, 전주매일​,  전주일보, 전북연합신문, 새만금일보, 전북도민일보, 미디어투데이,  케이에스피뉴스,  투데이안, 미디어이슈, 세계뉴스통신, 뉴스포인트, 위키트리, 뉴시스, 국제뉴스


올해로 스무 해를 맞아  ‘익산시민대학’이 배움과 소통의 장으로 사랑받으며 큰 결실을 맺고있다.


2004년부터 시작한 익산시민대학은 총250여 강좌를 운영하는 동안 시민들에게 일상 속에서 배움의 즐거움을 선사하면서 소통·공감하는 평생학습도시 익산조성에 큰 성과를 가져온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익산시는 익산시민대학의 개강 20주년을 기념고자 ‘2023년 꽃다운 익산시민+ 대학’으로 새롭게 리뉴얼하며 오는 12일 오후 2시 솜리문화예술회관 중공연장에서 ‘전원주 방송인’의 강좌로 시작을 알린다고 밝혔다.

전원주는 무명시절에서 인기 방송인이 되기까지 경험과 삶의 지혜를 유쾌한 웃음과 더불어 감동을 전할‘영원한 이등 인생은 없다’는 주제로 첫 번째 강연을 실시한다.

익산시는 올해 강좌를 통해 사회 각 분야의 명사들을 초청해 11월까지 운영하며 다음 강의는 이달 26일‘팝페라 듀오 스칼라와 함께하는 봄 콘서트’로 시민들을 찾을 예정이다.

특히 새롭게 리뉴얼하며 학습 접근성과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직장인 야간강좌 및 북부권 평생교육을 위하여 찾아가는 강좌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청소년과 문영희 계장은 “시민대학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강연을 통해 시민들의 폭넓은 지식과 경험을 함께 배우고 실천하여 개인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언제 어디서나 배움의 즐거움을 누리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강의 일정과 주제는 익산시 평생학습관홈페이지(https://www.iksan.go.kr/lll)를 참고하면 된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