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정보

익산시 평생학습관 > 평생학습정보 > 언론보도

언론보도

【2017. 03. 28】익산시 찾아가는 인문학 강좌 ‘퀵! 인문학’ 운영

  • 담당부서 교육정보과
  • 작성일 2017-03-29
  • 조회수431

 

언론사 : 뉴시스, 전민일보, 신아일보,투데이안, 전주일보

보도일 : 2017. 03. 28.

내용 :

익산시는 인문학 강좌의 강사를 파견해 시민이 원하는 강좌를 들을 수 있게 하는 ! 인문학을 운영하기로 하고 327일부터 414일까지 강좌신청을 받는다.

 

! 인문학은 경제적, 지리적, 시간적인 문제로 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인문학 강좌를 운영해 평생학습에 대한 접근기회를 확대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시민이 원하는 인문학 강좌 및 취미·교양강좌 등을 마음껏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요자 중심의 평생학습사업이다.

 

! 인문학은 1,2 유형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1유형은 15명 이내 성인으로 구성된 학습자 그룹이 문학, 고전, 역사 , 예술사, 세계문화, 철학 등 원하는 강좌를 신청할 수 있으며 한 강좌 당 최대 4회까지 지원한다. 2유형은 10명 이상으로 구성된 학습자 그룹이 스피치, 한지공예, 오카리나, 캘리그라피 등 원하는 취미·문화 강좌를 신청할 수 있으며 한 강좌당 최대 10회까지 지원된다.

 

공공성을 띤 마을회관이나 경로당, 아파트 및 도서관 등 교육이 가능한 장소에서만 신청할 수 있다. 수강시간은 주12시간씩이며 익산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학습동반자 모집도 가능하다.

 

임유태 교육정보과장은 ! 인문학 운영으로 시간·거리상의 이유로 평생교육의 혜택을 누리지 못 했던 시민들에게 배움의 행복을 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시민들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평생학습센터(859-5823, 5158)로 문의하거나, 익산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www.iksan.go.kr/lll)에서 확인하면 된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