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생학습정보 > 언론보도
【2018. 1. 11】 익산행복학교 성인문해교실 신규학습자 모집
언론사 : 전민일보, 뉴시스, 뉴스1, 투데이안
보도일 : 2018. 1. 11
내 용 :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한글을 포함해 초등 및, 중등 교육과정을 마치지 못해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을 겪어 온 시민들을 대상으로 ‘익산행복학교’ 신규 학습자를 모집한다.
익산행복학교는 교육희망자를 대상으로 문해교육 전문교사로부터 체계적인 한글교육 뿐 아니라 휴대폰 문자메시지 작성방법, 알파벳, 산수, 미술, 등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익산지역에는 함열읍 상시상경로당, 낭산면 주민자치센터, 여산면 가람어울림센터, 금마면사무소, 황등도서관을 포함해 총22개 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220여명의 학습자가 참여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이 곳을 통해 교육을 받은 11명의 학습자가 초등학력을 인정받는 등 등 일부 학습과정은 도교육청과 연계하여 교육을 진행함에 따라 검정고시를 보지 않고도 초등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초등학력이나 중등학력을 마치지 못한 익산시민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신규 학습자 모집기간은 상시적으로 모집 중이다.
교육과정이나 수업시간 등은 익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http://www.iksan.go.kr/lll를 참조하거나 유선전화(063-859-5155/5823)으로 문의하여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