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정보

익산시 평생학습관 > 평생학습정보 > 언론보도

언론보도

【2025. 03. 11】익산시, 「전북시민대학 운영사업」 3년 연속 선정

  • 담당부서 교육청소년과
  • 작성일 2025-03-11
  • 조회수125

언론보도: 새전북신문, 전주매일, 익산열린신문, 호남도민신문, 아시아뉴스전북, 익산신문,  

 

익산시, 전북시민대학 운영사업3년 연속 선정

- 익산시원광대학교원광보건대학교한국폴리텍대학()하림산업에서 20개 강좌 운영 -

 

익산시가 전북특별자치도와 전북특별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 지원하는전북시민대학 운영사업에 선정되어 도비보조금 8천만원을 확보했다.

 

전북시민대학 운영사업은 전북형 학습공동체 기반 구축을 목표로 대학교의 우수한 교수진을 통해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평생교육의 질적성장을 도모하고 고등교육과 상생할 수 있는 평생학습 시스템을 구축하여 평생학습의 재구조화를 추진하는 사업이다. 전북특별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 본부 캠퍼스를 맡고 시군에 특성화된 캠퍼스를 두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시는 원광대학교, 원광보건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하림산업과 컨소시엄을 통해 평생교육 프로그램 20개 강좌를 시민에게 제공하게 된다.

 

전북시민대학익산시 교육과정은 시민교육, 지역학(익산학) 등 필수과정과 원광대학교 캠퍼스에서 (기초)영화와 함께하는 생활의 인문학외 3개 강좌, 원광보건대학교 캠퍼스에서 (심화)자세를 바르게 운동하자외 2개 강좌, 한국폴리텍대학 캠퍼스에서 (기초)나만의 보석 감정과 가죽 트레이 제작외 5개 강좌, ()하림산업 캠퍼스에서 재직자 역량강화 3개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민에게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평생학습이 가능한 평생교육을 확대하고자 한다.

시 관계자는이번 도비 확보를 통해 시민에게 맞춤형 평생교육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보편적 평생학습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평생학습관·문해교육센터 전화(859-515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