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정보

익산시 평생학습관 > 평생학습정보 > 언론보도

언론보도

【2021. 05. 04】 익산시, 교육부 ‘성인문해교육 공모’ 선정 쾌거

  • 담당부서 교육정보과
  • 작성일 2021-05-04
  • 조회수314

언론사: 위키트리, 세계뉴스통신, 경인투데이뉴스, 새전북신문, 미디어투데이, 케이에스피뉴스, 투데이안, 신아일보, 경기도민일보, 전북도민신문, 뉴스서울, 시사토픽뉴스, 전북일보, 익산시공식블로그

 

날짜: 2021.05.04

 

내용

 

익산시, 교육부 성인문해교육 공모선정 쾌거

- 도내 유일 문해교육 특성화 사업 부문 선정, 국비 5,325만원 확보 -

- 생활문해교육 프로그램 개발, 전체 읍면동으로 사업 확대 -

 

익산시가 정부의 성인문해교육 공모 사업에 선정돼 기존 사업 범위를 확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특히 문해교육 특성화 부문인기초영어 문해 학습지를 위한 워크북 발간사업은 도내에서 유일하게 익산시가 선정되면서 교육 수준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3일 교육부가 주관하는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돼 국비 5325만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문해교육 프로그램 사업 부문에 익산시가 직영으로 운영 중인 찾아가는 문해교육 사업익산행복학교와 무궁화야학교 등 총 5곳이 공모에 참여해 모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사업 선정에 따라 시는 기초 한글, 초등과정을 비롯해 초등중학 학력 인정 프로그램을 운영한. 나아가 실생활에 필요한 휴대폰 문자와 스마트폰, 키오스크 활용법, 기초영어 등 생활문해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문해 학습자를 적극 발굴하고 전체 읍면동으로 사업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이어 도내에서 유일하게 선정된기초영어 문해 학습자를 위한 워크북발간사업을 활용해 문해교육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비문해 저학력 성인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해 생활 능력을 향상시키고 사회참여 기회 확대하기 위해 교육부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이다.

 

시 관계자는 단순히 한글만 배우는 문해교육에서 한 단계 나아가 디지털 문해 등 생활문해교육까지 범위를 확대해 시민들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