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생학습정보 > 언론보도
【2016. 09. 27】익산평생학습축제 부서별 행정지원 보고
언론사 : 전라일보, 투데이안, 전주매일신문, 뉴시스
보도일 : 2016. 09 27.
내용 :
익산시가 27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평생학습축제에 다른 부서별 행정지원 보고회를 마련하고 각 실과별 세부 준비상태를 점검했다.
보고회에서는 축제 개요 설명 및 안전하고 체계적인 축제 운영을 위한 실과별 지원 계획 보고가 이루어졌다.
시는 지역 내 평생교육 기관단체장 및 실무자로 축제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축제 전반에 관해 회의를 통해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홍보체험관 및 발표회 등 참가 신청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7회째를 맞는 익산평생학습축제는 오는 10월 6일 저녁 7시, 솜리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되는 ‘전야제’ 평생교육인의 밤, 힐링 아카데미에서 방송인 김학래의 ‘행복은 유머다’ 명사특강을 시작한다.
아울러 ‘배우고 나누며 즐기는 평생학습, 보석처럼 빛나다’ 주제와 ‘소통의 열쇠, 문해 그 짜릿함!’이라는 부제로 10월 7일~8일까지 중앙체육공원 일원에서 행사를 개최한다.
축제에서는 아이와 어른, 어르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성인문해교육 테마관 및 평생학습 홍보‧체험관을 비롯 전래놀이한마당, 문해시화전, 문해골든벨 등 60개가 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또 주민자치센터 및 학습동아리 발표회, 작품전시 등 그동안 쌓아온 배움의 결과물을 시민들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명희 과장은 “시민들이 평생학습의 의미와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고 평생학습축제를 통해 문해교육의 중요성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