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정보

익산시 평생학습관 > 평생학습정보 > 언론보도

언론보도

【2015. 08. 12】평생학습마을의 중심, 행복학습센터 개소

  • 담당부서 관리자
  • 작성일 2015-08-12
  • 조회수500

언론사 : 전라일보, 전북일보, 아주경제, 신아일보, 전북도민일보, 뉴시스, 연합뉴스보도자료, 서울뉴스통신, 투데이안, 전주일보, 익산 인터넷 뉴스

보도일 : 2015년 8월 12일

내용:

익산시가 지역 주민들의 평생학습문화 증진을 위해 10일부터 동산우남, 부영3차아파트, 11일 몽환동사오상마을에서 행복학습센터를 각각 개소했다. 

각 센터 개소식에는 현판전달식과 마을주민들의 축하가 이어졌다.

시는 지난 6월 교육부 지역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행복학습센터 부문)2년 연속 선정되어 국비 1,500여만원을 확보했다.

행복학습센터는 아파트 회의실, 작은도서관, 경로당 등 마을의 유휴시설을 평생학습공간으로 지정하고, 지역특성과 주민의 평생교육 요구를 수렴하여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는 맞춤형 평생교육 사업이다  

시는 익산시평생학습센터를 거점으로 자체공모를 통해 3개 마을을 선정했다.

동산우남행복학습센터는 아이 러브 유”(BOOK&BOOK, 공예, 정리수납왕, 천연화장품) 부영3차행복학습센터 패밀리가 떴다”(마을이 키우는 우리아이 쑥쑥, 클레이로 만드는 내 장난감, 공예, 힐링요가), 임상행복학습센터(개굴개굴생태체험, 행복학당, 마을의 역사와 미디어가 만나다, 건강체조, 천연화장품) 등이 있다.

각 센터에는 행복학습매니저가 파견되어 평생교육 상담 등 안내자로서 역할을 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행복학습센터 운영으로 사정상 평생교육에 참여하지 못했던 분들에게 평생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더 나아가 마을주민들 간 화합의 장으로 이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