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생학습정보 > 언론보도
【2018. 12. 21】 성인문해학습자 문해작품집 발간
언론사 : 익산시민뉴스, 투데이안, 다음뉴스
보도일 : 2018.12.21
내 용 :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성인문해학습자 문해백일장대회 출품작을 모아 작품집을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작품집에는 시 직영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실인 익산행복학교를 비롯하여 6개 기관이 참여하여 예쁜 글씨 쓰기, 글쓰기, 시화, 문해교사 수기 등 4개 부문에 248개 작품이 수록됐다.
특히 삼행시, 편지글, 시화, 수기 등 늦깎이 학생들이 집안 형편 때문에 학업을 포기해야만 했던 어린 시절의 이야기부터 가족에 대한 고마움, 글을 몰라 겪었던 서러움과 글을 배우고 나서 느끼는 즐거움과 행복감을 표현하여 읽는 이로 하여금 감동을 준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그 어떤 배움보다 용기와 의지가 필요한 문해교육은 평생학습의 꽃이라 할 수 있다. 이번 작품집에는 가난을 이유로 또는 여자라는 이유로 공부를 하고 싶어도 하지 못했던 지난 세월이 한 글자 한 글자 소중히 담겨있다”며 “배움에 대한 열정과 그로 인한 행복을 마음껏 표현해 준 학습자들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으로 5개소 39개반을 운영·지원하여 430여 명의 문해학습자가 참여하고 있으며, 2019년도에도 부끄러워서 또는 용기가 없어서 참여하지 못했던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문해학습장을 지속적으로 발굴·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