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도관련 민원접수 및 처리시간 연장 운영
근무시간 이후 예기치 못한 급수사고에 대한 시민불편을 해소하고자 민원접수 및 처리시간을 연장 운영하고자 함.
개요
- 운영시기 : 연중
- 운영시간
- 월 ~ 금요일 : 18:00~21:00
- 토․일,공휴일 : 09:00~18:00
- 근무조 운영 : 4개반
- 상황유지반, 급수시설반, 누수보수반, 계량기교체반
- 운영내용
- 시민불편사항 민원접수 처리
- 급수 및 단수시설 공사
- 파손관로 및 누수처 복구
- 동파 및 노후계량기 교체
- 기타 급수사고 전반 처리
추진계획
- 상황유지 및 민원접수
- 근무시간 내 : 5명(민원담당)
- 근무시간 후
- 평일 연장근무(1명) : 18:00~21:00
- 토․일,공휴일 당직자(2명) : 09:00~18:00 - 근무장소 : 상수도과
- 현장복구반 편성
- 급수시설반
- 자체복구반 : 2명
- 업체복구반 : 대행업체별 월별 근무 편성
- 처리업무 : 급수시설공사, 개조공사 - 누수보수반
- 자체복구반 : 2명
- 업체복구반 : 대행업체 월별 근무 편성
- 처리업무 : 누수처 복구, 파손관로 복구, 시설물 복구 - 계량기교체반
- 자체복구반 : 2명
- 업체복구반 : 대행업체 월별 근무 편성
- 처리업무 : 동파 및 노후계량기 교체, 급수시설 단수조치
- 급수시설반
- 운영내용
- 시민불편사항 민원접수 처리
- 급수 및 단수시설 공사
- 파손관로 및 누수처 복구
- 동파 및 노후계량기 교체
- 기타 급수사고 전반 처리
- 처리방법
- 시내중심권 단순한민원 : 접수후 3시간 이내 처리
- 시외곽 및 읍면동 민원 : 접수후 6시간 이내 처리
- 민원전화
- 급수민원 : 859-4411
- 누수민원 : 859-4414
- 계량기동파민원 : 859-4413
※ 연장근무시간 후(평일21시이후, 공휴일18시이후) 민원접수 및 처리절차
- 민원접수
- 시청당직실
(859-3222,4222)
- 전 달
- 상수도과업무담당자
(조직도 참조)
- 처 리
- 자체복구 또는
업체복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