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본문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홈 > 현장속으로 > 포토갤러리

제8기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출범, 위촉장 수여

작성자
홍보담당관
작성일
20.11.20
조회수
389

제8기익산시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회의-기념촬영.jpg (11087 kb) 전용뷰어
제8기익산시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회의-정헌율익산시장인사말2.jpg (14778 kb) 전용뷰어

제8기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출범, 위촉장 수여

제8기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출범, 위촉장 수여


8기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출범, 위촉장 수여

 

익산시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는 지난 12일 국가무형문화재 통합전수교육관에서 제8기 위원 위촉식을 개최하였다.

 

대표협의체 제8기 위원은 사회복지 각계각층 35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713일부터 2년간 임기를 시작하였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이날 위촉식이 진행됐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하에 정헌율 시장이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대표협의체 위원은 앞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 및 평가, 지역사회보장 조사 및 지역사회보장지표, 사회보장급여 제공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와 자문하는 역할을 한다.

 

정헌율 시장은지역 주민들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민관협력이 갈수록 중요해지는 만큼 대표협의체 위원님들의 역할이 크다위원님들께서 익산시와 함께 지역사회보장을 위해 애써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위촉장 수여 후 민간위원장 주재로‘2020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연차별 시행계획 변경심의와 보고안건인 사회복지법인 외부이사 추천, 자활기금 운용계획‧변경 및 기초생활보장수급()자 권리구제에 관한 열띤 논의 속에 첫 회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회의에 이어 위원들은익산사랑 주소바로갖기운동에 관한 결의 대회를 개최하기도 하였다.

 

 
< 이전글
안전한 돌봄공간 ‘우리마을돌봄’ 운영 본격화
> 다음글
‘자랑스러운 익산 만들기’, 공공기관 참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