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본문 바로가기

시정에바란다

홈 > 시민과의소통 > 시정에바란다

  • 시정에 바란다게시판은 여러분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하여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특정인의 실명을 거론하며 특정기관·단체·부서를 비난·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욕설 등 불건전한 글, 상업성 광고 글이나, 동일한 내용의 글을 반복해서 올리는 글 등은 익산시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 활성화 조례에 따라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최근 증가하는 홈페이지 해킹에 대비하고자 본문 또는 첨부글에 특수문자 포함시 게시가 차단됩니다,특수문자 예) ;: " ´ < > ]* = 등입니다.
  • 민원글 내용에 개인정보를 넣었을 시 글이 차단됩니다.
공개여부
공개
제목
익산시외버스터미널
글번호
25015
 
 
 
 
작성자
***
작성일
2018-03-21
조회수
340
처리상태
답변처리중
 
 
 
 
답변부서
교통행정과      

안녕하세요 익산사는 19살 학생입니다.

때는 저번 일요일이였습니다. 제가 전주가는 일이 있어서 시외버스를 이용하기위해 표를 끊으러 갔습니다.

표를 끊기위해 학생이라고 했고 시외버스터미널에 근무중인 여직원분은 학생증을 보여달라고 했습니다. 거기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그 여직원분은 카드 지난걸 왜 가지고오냐며 저에게 다시 주셨고 전 이게 무슨말인지 도대체 알수없었습니다. 그 여직원분은 카드뒤에 발급년도를 보여주며 당당하게 저에게 "여기 발급년도를 보세요. 지났잖아요." 라며 저를 학생도 아닌 성인인데 학생처럼 위장해 돈을 적게 내려는 사람처럼 몰아갔습니다. 또 발급년도를 들었을땐 내가 잘못들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카드를 볼때 발급년도를 보는사람은 처음이지만 유효년도를 봐야된다는건 기본 상식이라 생각했던 내가 잘못알고있었나? 하며 그럼 난 우리학교 학생이 아니였나? 라는 복잡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전 다시 말했습니다. "여기 제 생년월일과 유효년도를 보세요." 라고요. 그렇치만 그 여직원분은 "이런건 상관없어요. 발급년도가 지났잖아요." 라며 저를 끝까지 몰아갔고 결국은 학생인 저에게 성인 요금을 받아냈습니다.  제가 다니는 학교특성상 타지역에서 온 친구들이 많은데 제가 이 이야기를 말해주자 바로 그 직원이 누군지 알거같다며 평소에도 불친절하다는 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려왔습니다. 시외버스터미널이라는 장소는 익산시민 뿐만 아니라 타지역의 사람들도 많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그런데 기본상식도 알지 못하고 손님을 대한다는것은 우리 어메이징 익산의 명성에 흠집을 내는거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전 단지 익산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다시는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일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이런 글을 올려봅니다.



목록 수정 삭제


답변 글

익산시외버스터미널

답변부서
교통행정과
작성일
2018-03-26
연락처
담당자
오재형
답변만족도

1. 우리시 교통행정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귀하에게 감사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사항에 대하여 터미널측에 알아본 결과, 고등학생 학생증을 제시하였을경우 발급년도를 확인하여 3년이 지났으면 졸업을 한 것으로 보고 일반요금을 받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고등학생으로 현재 졸업을 하지 않으셨다면 학생증 재발급을 받거나 재학증명서를 제시하여야 학생요금으로 발권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3. 대학생이시라면 군산대학교 학생이 군산대방향 시외버스를 이용시에만 학생할인을 받으실 수 있으며, 이때도 발급년도 확인후 4년이 지났으면 재발급을 받거나 재학증명서를 제시하여야 학생요금으로 발권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4. 이와같은 사항에 대하여 친절하게 설명하도록 터미널 관리자에게 발권담당 직원교육을 하도록 지도하였습니다.

5.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교통행정과 오재형(☏859-5975)에게 전화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