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본문 바로가기

시정에바란다

홈 > 시민과의소통 > 시정에바란다

  • 시정에 바란다게시판은 여러분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하여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특정인의 실명을 거론하며 특정기관·단체·부서를 비난·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욕설 등 불건전한 글, 상업성 광고 글이나, 동일한 내용의 글을 반복해서 올리는 글 등은 익산시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 활성화 조례에 따라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최근 증가하는 홈페이지 해킹에 대비하고자 본문 또는 첨부글에 특수문자 포함시 게시가 차단됩니다,특수문자 예) ;: " ´ < > ]* = 등입니다.
  • 민원글 내용에 개인정보를 넣었을 시 글이 차단됩니다.
공개여부
공개
제목
안녕하세요
글번호
31115
 
 
 
 
작성자
***
작성일
2020-08-04
조회수
376
처리상태
답변처리중
 
 
 
 
답변부서
기업일자리과      
안녕하세요
다름이아니오라
익산지역화폐요즘코로나때문에정부에서지원안해줘요
지역화폐어떻게사용해요
잘세히설명해주세요
빨리시간안에답장해줘요

목록 수정 삭제


답변 글

안녕하세요

답변부서
일자리정책과
작성일
2020-08-06
연락처
063-859-5324
담당자
석은영
답변만족도

우리시 시정업무에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시는데 대해 깊이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익산지역화폐에 대한 코로나 관련 정부지원 및 지역화폐 사용방법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정부에서는 소비진작을 통한 소상공인·자영업자 매출 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의 일환으로 각 지자체에 지역화폐 할인판매(10%) 중 일부 보전비용 8%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시에서는 7월에서 8월까지는 개인별 월 100만원 한도내 충전시 10% 추가적립, 9월에서 12월까지는 월 50만원 한도내 10% 추가적립 인센티브를 익산지역화폐(익산 다이로움) 충전(구매)자분들게 지원해 드릴 계획입니다.

익산지역화폐 익산 다이로움은 만14세 이상 본인명의 스마트폰 및 은행계좌가 있으면 누구가 사용 가능합니다.

익산지역화폐(익산다이로움)의 사용방법은

1) 스마트폰에서 착한페입 앱 실행 후 회원가입 및 카드신청(하나카드 또는 농협카드 선택 사용) 하신 후 익산다이로움충전 연결계좌등록 후 사용하는 방법

2) 익산시 하나은행(3개소) 또는 농협은행(48개소) 방문하여 카드 즉시발급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3) 익산다이로움 충전(구매)은 스마트폰(착한페이 앱)에서 등록된 충전연결계좌에원하는 상품권 금액을 구매하여 하나카드 또는 농협카드 둘 중 원하시는 카드를 사용하시면 결제 및 사용이 통합관리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용방법은 익산시청 홈페이지 분야별정보 지역경제 산사랑상품권(익산다이로움) 익산다이로움 사용안내 동영상을 통해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으며, 붙임 자주 묻는 질문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신 내용 외에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일자리정책과 석은(859-5324)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익산사랑상품권(익산다이로움)Q&A(2020.7.).pdf (710 kb) 전용뷰어

답변 만족도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