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본문 바로가기

시정에바란다

홈 > 시민과의소통 > 시정에바란다

  • 시정에 바란다게시판은 여러분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하여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특정인의 실명을 거론하며 특정기관·단체·부서를 비난·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욕설 등 불건전한 글, 상업성 광고 글이나, 동일한 내용의 글을 반복해서 올리는 글 등은 익산시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 활성화 조례에 따라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최근 증가하는 홈페이지 해킹에 대비하고자 본문 또는 첨부글에 특수문자 포함시 게시가 차단됩니다,특수문자 예) ;: " ´ < > ]* = 등입니다.
  • 민원글 내용에 개인정보를 넣었을 시 글이 차단됩니다.
공개여부
공개
제목
교통행정과에 다시 물어 봅니다.
글번호
37502
 
 
 
 
작성자
***
작성일
2024-03-14
조회수
514
처리상태
답변처리중
 
 
 
 
답변부서
교통행정과      
언론적인 답변 잘 읽었습니다.

뭐 최선의 답을 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글에는 개인적인 생각으로 답을 안주셔서 서운하기는 합니다.

민원이 대면 응대 하듯 개인적인 생각을 말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1. 첫번째 질문 입니다.
○ 남중동 주차타워 및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은 남중동 일대 불법주정차 문제를 해소하고 시민들의 주차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 이렇게 답을 주셨는데 불법 주정차라고 하시면 시청에 출근하고 업무 보러와서 낮시간에 주정차하고 이른 아침부터 어린이집 앞 도로 전면에 주정차 하신분들이 불법이겠죠
실질적으로 거주하시는 분들이 얼마나 낮시간에 주차 비중을 찾이 하고 있을까요?? 그리고 주차면도 많지 않던데 시청 직원분들 및 민원 업무 차량, 주변 일 때문에 오시는 분들 등
과연 주차타워 하나 올린다고 해결될까요??
시민들 주차환경 개선이요??? 익산역 옆 주차타워 오픈하고 1월 무료 운영 후 유료 운영이던데 아마도 여기도 유료 운영하시게 되겠죠? 아니라면 그나마 다행이겠지만요
그럼 과연 얼마나 주차난 해소를 위한 방안이 될지 의문 입니다.


2. 두번째 질문 입니다.
○ 해당 민원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1. 남중동 주차타워 건립 공청회 개최 관련
⇒ 남중동 주차타워 조성사업은 공청회 개최 대상은 아니지만, 사업부지 인근에 주택가가 위치해 있어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였습니다. 남중동 행정복지센터에 주민설명회 개최 일정을 알려 주민분들의 참석을 요청드렸고, 주차타워 부지와 직접적으로 인접해 있는 9필지에 대해서는 우편으로 참석을 요청하였습니다.

-> 9집? 주차타워 주변으로 9집만 살고 있나요??? 9집 외에는 남중동, 익산시 주민이 아닌거죠? 그런거죠? 대다수의 주민이 모르는 주민설명회는 누가 한건가요?
정작 이주하시는 7집, 어린이집 말고는 대부분 여쭈어보니 모르시는 분들이 다수이던데요
주민설명회를 대체 누구에게 어떻게 알리고 하는지 궁금합니다.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9집이 맞나요?? 앞에 마주보는 5집이 아니고요? 나머지 2집은 되려 저희랑 마주보고 있는데요 고작 1m 골목길을 사이에 두고요



2. 어린이집 관련 안전대책

⇒ 남중동 주차타워는 완전 개방형 주차장 구조를 부분개방으로 변경하였고 어린이집 방향은 완전 차폐하여 분진과 소음을 줄이는 설계를 하였습니다. 출입구는 기존 주차장과 동일하게 설계하였으며 주차타워 운영시 발생하는 불편사항은 계속해서 모니터링 예정입니다. 주차타워가 완공이 되면 어린이집 주변 불법주정차 감소로 주차환경 및 보행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지금까지도 안해왔는데 다 지으면 한다고요? 공사중인 지금 이시점에도 안하는데 다 완공하면 한다고요?
집 앞에 주차장이 생기는데 보행환경 개선된다고요?
공무원님 집 앞에 주차타워에 나대지 주차장이 생기면 보행환경 개선되는거죠??
집 앞 길이 왕복 2차로 인가요? 4차로 인가요? 겨우 소방도로 4m 조금 안되는 도로인데요
차폐하여 소음 분진을 어린이집 방향은 최대한 막아주신다는데 그럼 반대편 주민은 소음 분진 다 받으라는 건가요?
나무 심어서 막아주신다고요? 최소 4층 높이 심으실건가요?
출입구는 기존 주차장과 동일하다고 말씀하시는데 그럼 조감도와는 다른건가요? 조감도는 2차로 도로 방향에서 진입하여 후면 소방도로 방향도 입구가 나와있던데 다른 건가요??




3. 예산이 없다 했는데 추가 지원으로 이주하게된 배경

⇒ 공익사업 추진 시『공익사업을 위한 토지 등의 취득 및 보상에 관한 법률』에 따라 편입 부지에 대한 보상과 주거 이전에 따른 손실보상금 지급이 원칙임을 알려드립니다.

-> 공익사업이죠? 주차타워니까요? 편입부지에 대한 보상과 주거이전이죠?
원래 계획에 주차타워 앞 추가 주차장 부지가 선정이 되어있었나요?
주차타워 설명회 후 앞 주민들이 분진, 소음에 암걸린다 어쩐다 하니까 급 매입하여 주차장 추가 하시는거 아닌가요?
확실하게 답변 부탁드립니다.
이 부분 확실하게 집고 넘어가야겠습니다.



4. 주차타워 외벽 소방법 관련

⇒ 현재 주차타워는 유창층(바닥면적의 1/30이상 창 확보)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타공판 또는 가림벽 설치시 무창층으로 전환되어 소방시설법상 의무적 설비가 설치되어야 하며, 외벽 변경에 따른 소요비용 등을 검토하여 예산의 범위 내에서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 담당 공무원의 불성실한 답변과 응대

⇒ 민원인의 문제 제기를 응대하는 과정에서 불편을 느끼신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추가로 문의하실 사항 있으시면 교통행정과 최수민(☎859-7265)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끝.

-> 공무원님 물론 사람이니까 그렇게 말 하셨을 수도 있어요 그런데 그런 시는거 아니죠 최소한 가능한지 검토 여부와 왜 이렇게 되었는지 그리고 정말 일하다 실수 하셨다면 그 때 사과라도 하셨다면 좀더 유연하게
대화가 진행되거나 문제 해결을 위해서 서로 노력 할 수 있지 않았을까요?
아직도 생생합니다.
그리고 기왕에 일 하는거 자부심 가지고 내 일이니까 최선을 다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기 등록된 민원 내용에 답변 주신 내용 중 추가적인 답변을 요청 드리니 민원에 대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목록 수정 삭제


답변 글

답변드립니다

답변부서
교통행정과
작성일
2024-03-26
연락처
063-859-7265
담당자
최수민
답변만족도

항상 시정 발전에 협조하여 주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가정에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남중동 주차타워 및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은 남중동 일대 불법주정차 문제를 해소하고 주차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해당 민원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남중동 주차타워 조성사업은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기 전 남중동 행정복지센터에 주민설명회 일정을 알려 주민분들의 참석을 요청드렸고, 차타워 부지와 직접적으로 인접한 9필지에 대해서는 우편으로 참석을 요청하였습니다.

 

현재 남중동 시청사 일대는 주차공간 부족으로 어린이보호구역과 골목 도로에 불법주정차가 만연한 실정이며, 신청사가 완공되면 주차수요는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예산의 범위 내에서 남중동 일대 공영주차장 조성을 추진하고 있으며, 공영주차장 추가 조성 시 인근 주택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남중동 주차타워와 공영주차장이 등이 조성되면 어린이집 주변과 도로에 불법주정차가 점차 감소하여 보행환경도 함께 개선될 전망입니다.

 

추가로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교통행정과 최수민(859-7265)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

 
답변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