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본문 바로가기

시정에바란다

홈 > 시민과의소통 > 시정에바란다

  • 시정에 바란다게시판은 여러분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하여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특정인의 실명을 거론하며 특정기관·단체·부서를 비난·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욕설 등 불건전한 글, 상업성 광고 글이나, 동일한 내용의 글을 반복해서 올리는 글 등은 익산시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 활성화 조례에 따라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최근 증가하는 홈페이지 해킹에 대비하고자 본문 또는 첨부글에 특수문자 포함시 게시가 차단됩니다,특수문자 예) ;: " ´ < > ]* = 등입니다.
  • 민원글 내용에 개인정보를 넣었을 시 글이 차단됩니다.
공개여부
공개
제목
익산역 광역복합환승센터 건립 진행상황 문의
글번호
37505
 
 
 
 
작성자
***
작성일
2024-03-16
조회수
307
처리상태
답변처리중
 
 
 
 
답변부서
도시전략사업과      

제목대로 익산역 복합환승센터 건립 진행상황 문의합니다.

현 익산시장님 최대 공약사항인 익산역 개발 진행상황이 너무 조용하여 문의드립니다.

금리인상 여파 등으로 인한 PF조달 어려움 등 경제상황 악화로 사업추진이 어려운 상황이긴 한거 같은데

아예 사업이 좌초된건지... 경제상황때문에 연기되었다고 보면 되는건지... 아니면 천천히라도 진행중인건지 궁금합니다.

첨언하면 익산시에 개발동력은 이제 철도와 식품클러스터, 미륵산 관광지 조성 정도밖에는 안남았다고 봅니다.

그만큼 중요한 사업이므로 다소 무리가 있더라도 역량을 집중하여 반드시 성사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익산역 개발 관련해서도 철도연구기관, 철도관련 박물관 교육시설 유치 등 철도관련 시설들을 집적시켜

명실공히 철도의 메카가 되게 추진해야 할것입니다. 



목록 수정 삭제


답변 글

광역환승체계 구축 진행사항

답변부서
도시전략사업과
작성일
2024-03-25
연락처
063-859-7422
담당자
강태훈 주무관
답변만족도

가. 항상 시정 발전에 협조하여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나. 귀하가 민원내용은 익산역 복합환승센터 건립사업의 진행상황에 대한 문의와 익산역 개발시 철도관련 시설을 유치하여 철도의 메카로 개발해 달라는 의견을 제시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 익산역 복합환승센터 건립사업은 현재 고금리 상황, 물가상승 및 건설경기 침체등 어려운 경제 여건을 감안하여 국비 지원을 통한 사업의 실행력 확보를 위해 도시재생 혁신지구 등 국가공모사업과 연계하고자 관계기관 협의 및 공모 준비를진행하고 있습니다.

라. 또한, 익산역 개발 관련하여 귀하께서 제시하신 철도관련 시설을 유치하는 방안 등다양한 개발방안에 대해 검토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마. 이와 관련하여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익산시 도시전략사업과 강태훈 주무관(☎063-859-7422)에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끝.

답변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