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홈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왕궁면민 혁신교육 자료집

작성자
왕궁면
작성일
23.05.12
조회수
967

왕궁면민혁신교육자료집(2023.2.22.최종본).hwpx (174849 kb)

인 사 말

 

 

<왕궁면민 혁신교육>은 왕궁면민이 스스로 마련한 최초 교육입니다. 2022왕궁면지발간사업에 이어 제2단계 교육사업입니다. 익산시 읍면동 단위에서는 특색있는 면민 교육이라 할 수 있습니다.

 

왕궁에는 향후 10년 안팎으로 국가에서 익산시, 기업, 마을 등에 이르기까지 약 1조원 규모의 사업 투자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2국가식품클러스터와 푸드파크, 서부내륙고속도로, 왕궁물류단지, 왕궁 명품 힐링 숲 조성사업, 왕궁포레스트,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등이라 할 수 있습니다. 왕궁은 이제 세계유산 백제왕도의 역사문화 고장에서 물류와 교통, 6차 산업을 이끌어 갈 허브로 도약해나가고 있습니다.

 

익산의 미래, 이제는 왕궁이다란 주제로 개최되는 <왕궁면민 혁신교육>은 왕궁지역 혁신을 위한 절호의 기회입니다. 옛말에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고 했습니다. 물 들어올 때 노 저으라고 했습니다. 가만히 있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지역의 거대한 물결과 변화의 배에 탑승하여 함께 노를 저어 나갔으면 합니다.

 

왕궁면민들이 과거 갈등과 분열을 타파하고 이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대화와 소통, 단결과 화합을 통하여 지역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주체적인 역량을 키워나가는 교육의 장이 되길 소망합니다. 이 교육을 마치면 향후 제3단계 지역사업을 주민이 주인 되어 선제적으로 추진하고 실천해 나가야 합니다. 옛 백제 때 왕궁에 궁궐을 건립하는 마음으로검소하지만 누추하지 않고 화려하지만 사치스럽지 않다.”처럼 초석을 다져 나갔으면 합니다.

 

왕궁면에서도 왕궁을 왕궁답게, 왕궁을 주민 품 안으로 안길 수 있도록 <왕궁면민 혁신교육>을 민관협력 하에 3단계까지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협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023131

채수훈 왕궁면장

 

 

< 이전글
야생멧돼지 아프리카돼지열병(ASF)발생에 따른 방역 관리 조치 안내
> 다음글
익산다이로움 가정의 달 특별 이벤트 실시 안내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