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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익산시는 1월부터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생활의 불편함을 신고하고 이를 바탕으로 공무원이 민원처리를 할 수 있는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서비스」실시로 시ㆍ공간 제약 없는 민원행정을 펼치고 있다.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서비스」는 시민들이 도로파손이나 가로등 고장, 불법주차, 쓰레기 불법투기 등을 스마트폰으로 사진 또는 동영상과 위치정보를 함께 신고하고 처리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 시민들이 생활하면서 불편했던 일들을 「생활불편스마트폰신고」어플을 통해 불편사항을 신고하면 담당공무원이 불편 발생지역의 위치 정보와 현장사진을 확인하여 신속․정확하게 민원을 처리하게 되며, 신고자는 접수상황 및 그 처리결과를 SMS(문자메시지)로 통해 확인 할 수 있게 되어 스마트폰 하나로 질 높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되었다.
○ 시 관계자는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서비스는 행정과 시민들의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행정의 효율성도 높이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기대한다며 적극적인 활용을 부탁했다.
○ 한편 이 애플리케이션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휴대전화에서 지원하며, 생활공감지도 대표사이트(www.gmap.go.kr)와 통신사별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