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home홈 > 소개 > 인사말

주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함열읍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함열읍은 익산시의 북단부에 위치하여 북부권의 경제,문화생활의 중심지이며 호남선 철도와 23번국도가 관통하여 교통이 원활하고 풍부한 화강암이 매장되어 있어 예로부터 석재산업 이 발달한 지역입니다. 지식. 문화. 정보화사회로 일컫는 21세기를 맞아 최일선 행정기관인 우리읍사무소를 시대변화에 맞추어 사무공간과 주민자치센터 공간으로 기능을 전환하여 주민자치위원회를 구성하고 도농 특성에 맞게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2002년 5월 14일 각계 각층의 많은 인사와 지역주민을 모시고 명실상부 지역주민의 『참여의장』으로 개관 하였습니다.


『주민자치센터』는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복지 공간으로 지역주민들의 자원봉사활동,취미 활동과 배움의 장 및 다양한 정보교류의 장으로써 주민의 자치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그동안 실질적인 주민들의 삶과 함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여 주신바 자치위원회 활동과 프로그램선정, 주민참여 및 이용도 등이 높이 평가되어 『2003년과 2009년 주민자치센터박람회』에서 『장려상』을 수상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함열읍을 만들기 위하여 주민자치센터의 프로그램의 다양화, 활성화는 물론 주민들의 다양한 요구의 창구로써 역할을 할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와 애정어린 충고 부탁드립니다.


모쪼록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여러분들의 가정에 무궁한 발전과 행복이 깃들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익산시 함열읍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