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home홈 > 소개 > 인사말

주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산면(五山面)홈페이지를 방문하신 귀하를 7천여 면민(面民)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면은 익산시 서부지역에 위치하면서 전군도로(全群道路)의 중간지점에 펼쳐진 광활한 평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서해안 갯벌과 미륵산 황토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기름지게 형성된 들녘에서 생산된 오산미(五山米)는 그 밥맛이 전국에서 으뜸입니다. 이제 우리 오산은 서해안시대가 본격적으로 막이 오를 때 그 유망한 배후지(背後地)로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우선 철도교통에 있어서 호남선 KTX 익산역의 직접영향권에 있으며 천안-군산-전주를 잇는 복선철도의 새 오산역(五山驛)이 들어서게 되고, 옛날부터 국도23호선과 26호선이 교차하고 있는 데 더하여, 최근 전주-곡성간 국도27호선을 자동차전용도로로 확장하면서 군산까지 신설하였는데 바로 오산면 중심부를 관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건과 환경은 장차 이루어질 새만금지구개발과 연계구도에 있어서 시사하는 바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산면 주민 여러분!


이 곳은 우리 면민들이 모여서 대화를 통하여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입니다. 자주 오셔서 좋은 의견을 나눠주시고 소중한 정보를 공유하는 마당으로 활용해주시기바랍니다.


이제 오산(五山)이 본래 이름인 오산(鰲山)을 되찾아 자라명당으로 발복(發福)하고 있습니다. 오산면민임에 긍지를 가지시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서로 돕고 안아주는 아름다운 고향으로 가꾸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익산시 오산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