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하여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상업성 광고 글이나, 동일한 내용의 글을 반복해서 올리는 글 등은 관련 조례에 근거하여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게시판 작성 내용으로 인한 법적 문제 발생시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주택과 김혁주 계장님 감사드립니다.

  • 작성자 김**
  • 작성일 2026-01-09
  • 조회수26

안녕하세요. 익산에서 태어나서 몇십년간 살아온 익산 토박이입니다.

익산에 애정을 가지고 있고, 결혼하여 보금자리를 익산에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10년 가까이 전세로 살다 처음으로 부송데시앙아파트에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생애 첫 집이라 공사 과정부터 완공까지 애정을 가지고 지켜보던 중, 최근 사용승인 과정에서 시민의 권익을 위해 밤낮으로 애써주신 주택과 김혁주 계장님께 꼭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어 글을 씁니다.

사실 신축 아파트는 입주 전후로 시공사와 입주민 사이에 갈등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마다 김혁주 계장님께서는 단순한 행정 절차를 넘어, '시민의 안전과 재산권 보호'라는 원칙을 중심에 두고 처리해 주셨습니다. 시공사의 편의보다는 입주민들이 실제로 겪을 수 있는 불편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날카롭게 시정 조치를 이끌어내시는 모습이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저희 같은 일반인들은 전문가인 건설사의 의견에 그대로 따를 수밖에 없는 경우가 많은데, 계장님께서는 마치 내 가족이 살 집을 살피듯 꼼꼼하게 따져보며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명확히 짚어주셨습니다. 그런 모습이 저희에게는 정말 든든한 버팀목처럼 느껴졌습니다.

형식적인 점검이 아니라 진심을 다해 도와주신 덕분에 무사히 입주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시민이 행복한 익산'이라는 슬로건이 현장에서 어떻게 실천되고 있는지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 김혁주 계장님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 글이 계장님께 작게나마 응원과 보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첨부파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