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행정서비스헌장
익산시 위생담당공무원은 시민여러분께서 만족하시는 진실한 위생행정을 실천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약속 드립니다.
- 시민 여러분은 ‘위생행정에 대해서 만족스럽고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다’는 사실을 깊이 인식하겠습니다.
- 불법‧퇴폐영업을 근절하여 청소년범죄예방 및 명랑한 사회분위기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불친절한 민원처리와 업무착오에 대해서는 시정하여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겠습니다.
- 위생업무 추진에 시민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하고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 시민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시민께서 방문하시면 친절하고 반갑게 맞이하겠으며, 민원은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으며,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전화는 처음 받은 직원이 응대하겠으며, 담당자가 없을 경우 메모하여 전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위생업소 관리는 이렇게 하겠습니다.
- 청결하고 위생적인 업소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음식문화개선사업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 식품의 안전성 및 위생수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건전하고 안전한 위생업소 관리를 위해 시민으로부터 공감받는 실효성 있는 지도점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부정‧불량식품의 근절과 식중독의 발생을 방지하기 위하여 안전한 식재료와 식품의 조리, 판매 및 보관 등의 현장 점검을 강화하겠습니다.
잘못된 민원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및 보상
익산시 위생과 직원은 자체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모든 민원을 친절·신속·공정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더욱 열심히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이러한 약속이 제대로 이행되지 않거나 개선할 사항에 대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다음과 같이 조치하겠습니다.
- 금품수수나 부정·비리행위에 대한 신고를 하신 경우
- 해당 공무원을 조사 후 결과에 따라 문책‧징계 조치하고 그 결과를 반드시 알려드리겠습니다.
- 위생과 직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했을 경우
- 사실확인을 거쳐 최우선적으로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전화 또는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해당 공무원을 특별 친절교육을 시키고 민원인에게 직접 사과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생업소에서 협조해 주실 사항
- 불법영업을 하지 맙시다.
- 숙박업소에서는 청소년을 이성과 혼숙시켜서는 안 됩니다.
- 청소년에게 주류를 제공하지 맙시다.
- 일반음식점에서 노래 또는 춤추는 행위를 허용하지 맙시다.
- 행사 및 축제에 대비합시다.
- 손님을 맞이 할 때는 정중하고 친절하게 맞이합시다.
- 청결하고 편안한 숙박시설을 제공합시다.
- 업소 내외를 항상 청결히 하여 식중독 등 식품 사고를 예방합시다.
- 환경오염 예방에 앞장섭시다.
- 재활용품의 분리수거를 철저히 합시다.
- 일반쓰레기는 규격 봉투에 담아서 배출합시다.
- 1회 용품을 사용하지 맙시다.
- 위생감시원의 출입‧검사에 협조합시다.
- 식품 등의 위해방지 및 위생관리 등을 위해 출입‧검사‧수거시 적극 협조합시다.
- 위생공무원을 사칭하는 자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합시다.
-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곳
- 주 소 : 익산시 인북로 32길 1(우편 54622)
- 녹색도시환경국장 : (063) 859-5400
- 위 생 과 장 : (063) 859-5450
- 미식산업담당 : (063) 859-5476
- 위생관리담당 : (063) 859-5451
- 식품위생담당 : (063) 859-5452
- 식품안전담당 : (063) 859-5267
- 감 사 담 당 관 : (063) 859-5011 [FAX (063) 859-5051]
- 익산시인터넷
- 위생과 FAX : (063) 859-5083
- 부정‧불량식품신고 : 국번 없이 1399
위 어느 곳으로 연락하셔도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